곰플레이어 통합코덱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IT|2017. 8. 23. 06:00

곰플레이어에서 동영상이나 음악을 재생을 할 때 지원을 하지 않는 코덱 환경도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을 하기 위해서는 통합코덱 설치를 통해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배포가 되는 통합코덱으로 설치를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통합코덱인 스타코덱은 오디오 환경, 비디오 화질을 간단히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안정성이 검증이 된 최상의 코덱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 안정적인 미디어 환경을 제공을 합니다. 최신 버전 유무를 알려주어 지속적으로 최신버전으로 유지를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동영상 플레이어에도 최적화가 되어 있는 스타코덱입니다. 곰플레이어 통합코덱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곰플레이어 통합코덱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곰플레이어 통합코덱을 설치를 하기 위해 다운로드를 먼저 하여야 합니다. 아래의 링크에 접속을 하여 스타코덱을 다운로드를 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곰플레이어 통합코덱으로 입력을 한 후에 사이트에 접속을 하여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통합코덱을 다운로드를 완료를 하였으면 실행을 합니다. StarCodec 설치를 시작합니다에서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StarCodec 설치를 시작하시기 전에 사용권 계약 내용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내용에 동의하신다면 '동의함'을 누르십시오. StarCodec 설치를 계속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내용에 동의하셔야 합니다. 사용권 계약에서 반드시 동의함을 클릭을 합니다. 동의함을 클릭을 하여야 정상적인 설치를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설치하려고 하는 StarCodec의 구성요소를 선택하십시오. 설치 형태, 구성요소 직접 선택은 그대로 둡니다. 필요한 디스크 공간은 67.4MB이므로 구성 요소 선택에서 일반으로 기본으로 선택이 됩니다. 일반 외에도 주요 코덱, 비디오 코덱 등 다양하게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구성 요소 선택에서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오디오 환경 옵션을 설정합니다. 오디오 출력을 선택하십시오에서 변경하지 않음(원본 오디오 출력 사용)을 선택을 합니다.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오디오 환경 설정 항목에는 변경하지 않음(원본 오디오 출력 사용), 모노, 스테레오, 3프론트 채널, 2프론트 + 1 리어 채널, 3프론트 + 1리어 채널, 2프론트 + 2리어 채널, 3 프론트 + 2리어 채널, LFE(0.1 채널 서브우퍼), SPDIF(디지털 출력), 3 프론트 + 2 서라운드 + 1리어 채널, 3 프론트 + 2 서라운드 + 2 리어 채널이 있습니다. 



동영상 화질 보정을 설정합니다. 원하는 화질 보정 정도를 선택을 하십시오. 기본값 '변경하지 않음'을 추천을 합니다.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화질 보정 기능을 사용을 하는 경우에는 '보정 안 함'으로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비디오 화질 설정에서 변경하지 않음(기본값 사용)을 선택을 한 후에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동영상 화질 보정 설정에는 변경하지 않음(기본 값 사용), 보정 안함(PC 사양이 낮거나 고화질 동영상을 주로 보는 경우 선택하십시오.), 최적 수준 보정(기본적으로 필요한 수준의 화질 보정을 실행합니다.), 저수준 보정(PC 사양은 낮지만 저화질 동영상을 많이 보는 경우 선택하십시오.), 고수준 보정(펜티엄 4 이상. PC 사양이 높고 저화질 동영상을 주로 보는 경우 선택하십시오.)



스타코덱을 지원하기 위해 설치합니다. 설치를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선택을 해제해주세요. 오토오프(Auto Off)는 컴퓨터를 원하시는 시간에 자동으로 종료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여도 되고 하지 않아도 됩니다. 설치를 하는 건 컴퓨터를 사용을 하는 본인이 선택을 하는 것입니다. 추천 프로그램에서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StarCodec 및 구성 요소들을 설치할 폴더를 선택하십시오. 설치 폴더를 기본적인 경로를 그대로 둡니다. 필요한 디스크 공간은 67.4MB입니다. 설치 위치 선택에서 설치를 클릭을 하면 정상적으로 곰플레이어 통합코덱이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설치가 진행이 완료가 됩니다. StarCodec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프로그램을 마치려면 '마침' 버튼을 누르십시오.에서 마침을 클릭을 하면 정상적으로 곰플레이어 통합코덱이 설치가 완료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