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캐시 전망과 가상화폐 투자의 방향

정보|2017. 8. 22. 00:35

전 세계를 비롯해 우리나라에서 이슈가 되고 비트코인캐시는 가상화폐이지만 현재는 화폐처럼 사용을 하지 않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캐시는 주식이나 금과 같이 투자 목적으로 사용이 되어 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비트코인캐시에 관심을 갖거나 투자, 채굴을 하는 투자가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비트코인 중계거래소 사이트에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이용을 한다면 비트코인의 이해, 망하지 않는 이유, 현황 등을 참고를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캐시 전망과 가상화폐 투자의 방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비트코인캐시란?



전 세계에서 핫 이슈가 되고 있는 비트코인 실물은 존재하지 않고 오직 전자상에서만 존재하는 가상화폐입니다. 처음 개발된 곳이 2009년 초에 '나카모토 사토시'의 가명을 가진 프로그래머가 개발하였습니다. 이 프로그래머의 정체는 아직까지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추측에 따르면 뛰어난 수학자이자 암호 해독, 작성 능력, 프로그래밍 능력을 겸비한 실력자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컴퓨터 암호를 풀어내어 생성을 할 수 있습니다. 여태동안 알고 있었던 주식과 전혀 다른 양상일 수도 있습니다. 이에 소요될 수 있는 시간과 들이는 노력이 갈 수록 증가가 되도록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이 때문에 현재는 암호해독 전문 고성능 컴퓨터로 1달 ~ 2달 정도 시간을 투자를 하여야 풀 수 있을 정도로 암호 난이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직접 채굴을 하는 채굴장의 환경도 고성능 컴퓨터 만큼 채굴 장비의 환경도 높은 사양으로 사용을 합니다. 사양 중에 그래픽카드는 사양이 높은 채굴 전용 그래픽카드를 통해 채굴을 합니다. 최대로 생산이 가능한 비트코인 수는 2,100만 개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절반 정도가 생성이 된 상태입니다. 지구에 존재하는 한정되어 있는 금 처럼 발행량이 한정되어 있고, 중앙 통제기관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에 현재 존재하는 다양한 종류의 가상화폐와는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캐시가 오르는 이유



비트코인캐시는 절반 이상 채굴이 되었다면 현재 채굴작업이 거의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채굴작업이 빠른 속도로 금방 되었기에 코인의 단가가 낮았습니다. 현재는 비트코인 채굴에 많은 투자가들이 채굴을 하여 거의 끝물이며 전기세와 비슷한 정도의 채굴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비트코인 채굴사업은 앞으로도 거의 전망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이 지속적으로 오르지 않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화폐이다 보니 심각한 안정성 문제가 대두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비트코인 거래 업체가 해커에게 공격을 당하는 바람에 투자를 했던 많은 투자가들이 소중한 돈을 잃기도 했습니다.



비트코인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이목이 집중됨에 따라 급증을 한 이유도 존재합니다. 가격이 또 다시 언제 떨어질지 모르기에 채굴이나 투자를 하시려면 신중해야 하고 조심하여야 할 것입니다.


비트코인캐시 현황



비트코인으로 거래 시에 개인 간의 거래가 가능합니다. 즉각적으로 거래를 할 수 있는 것은 금융 업체를 거치지 않기 때문입니다. 보통 은행에서 송금이나 환전을 할 시에는 수수료가 들지만 비트코인은 이에 대한 수수료가 거의 들지 않기에 기존에 있는 금융 업계에 커다란 파장을 불러올 것으로 예상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이 공식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는 거래수단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의견도 다릅니다.



전 세계적으로 비트코인을 통한 거래가 활성화된 국가는 미국입니다. 식당에서 결제를 할 수 있고, 전자제품, 자동차, 집 등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가치는 미국과 독일은 어느 정도 인정을 하고, 이에 대해 규제를 통하여 관리를 하는 쪽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네덜란드, 프랑스, 중국, 한국 정부에서는 비트코인 사용을 자제 경고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 때문에 비트코인 가격이 급락을 하기도 했습니다. 만약 어느 정도 비트코인을 인정을 한다면 미국과 유사하게 일상 생활에서도 접할 수 있을 것이라는 추측을 할 수도 있습니다.


비트코인캐시가 망하지 않는다면


가상화폐 자체가 망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 정답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미 미국과 독일에서는 화폐로서의 가치를 인정을 하였고, 전 세계 여러 나라에서 화폐로서 가치를 인정을 하는 추세입니다. 이에 대한 안정성이 보장이 된다면 아마 지금 보다 더 발전된 형태의 가상화폐가 나오거나 그 자체가 망하거나 하지 않을 것입니다.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이 안정성이 될 수 있습니다.



100% 안정성이 있다고는 보장을 할 수는 없습니다. 가상화폐가 주식 만큼 오랜 시간 동안 이루어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고, 공부할 수 있는 부분이 부족합니다. 24시간 거래가 열려있다는 점에 주식과 차별점이 있습니다. 가상화폐로서 망하지 않는다는 건 절대 망하지 않는거고, 이 걸 통해 돈을 벌겠다고 하면 수익을 내어 이를 통해 망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주식시장 보다 변동이 클 수도 있고, 투자를 하는데 있어 더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실제 비트코인으로 돈을 벌려면 채굴을 하는 편입니다.



결과적으로 비트코인캐시의 미래는 알 수가 없습니다. 미래에는 현재 사용을 하는 동전, 지폐로 거래를 하지만 미래에는 가상화폐로 바뀔 것으로 예상을 합니다. 다른 형태로 발전하게 될 것이고, 이러한 것들을 파악을 해서 따라갈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 판단을 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이 또한 경쟁을 하는데 있어 쉽지 않습니다. 전망을 예측하기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