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 천상비 16주년이 되어도 변치 않는 전설의 게임

IT|2017. 8. 3. 03:00

2000년도에 인터넷이 활성화 되던 시절로 온라인 게임이 한창 유행을 하던 때였습니다. 요즘 처럼 스마트폰이 없었고, 세이클럽, 다모임, 오마이러브라는 유명한 메신저로 친구, 지인, 가족들과 대화를 나누기도 했습니다.


이런 시절이 지나가고 모바일 게임이 대세가 되었지만 전통이 오래 된 무협게임이 있습니다. 16년의 역사를 가진 천상비입니다. 온라인 게임 천상비 16주년이 되어도 변치 않는 전설의 게임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신천상비


온라인 게임 천상비 16주년이 되어도 변치 않는 전설의 게임


천상비는 방대한 시나리오로 제작이 된 온라인 게임입니다. 퀘스트를 진행을 할 때 마다 게임에 대한 호기심을 높여갈 수 있습니다. 다른 게임과 달리 레벨을 올리면 능력치 포인터를 각 각의 캐릭터 마다 특성을 다르게 주어야 하지만 천상비는 몬스터를 사냥을 할 때 각 각의 능력치들이 저절로 올라가게 됩니다.


능력치 포인터 설정이 필요없는 게임입니다. 몬스터를 클릭 시에 자동으로 사냥을 하기에 체력이 많은 몬스터일 경우에 맷집 외에 다른 능력치를 키우기에 좋습니다. 검을 제외한 착용 중인 것을 다 해제 한 뒤에 사냥 시에는 맷집을 올리는데 용이합니다.


온라인 게임 천상비 사양



최소사양은 예전의 컴퓨터를 쓰던 사양이면 충분히 돌아갑니다. 사양도 높지 않을 뿐 더러 최신 컴퓨터에서도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사양이 낮더라도 10년이 된 컴퓨터라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천상비 초급가이드



게임을 처음 접한다면 우선 가이드를 먼저 숙지를 하는 것이 게임을 하는데 있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습니다. 초급가이드에는 게임설치/진행, 게임접속, 인터페이스, 조작 & 단축키, 게임시작하기에 대한 정보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천상비 중급가이드



게임이 어느 정도 숙달이 되면 중급가이드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중급가이드에는 캐릭터 정보, 캐릭터 성장, 무공, 생산스킬, 아이템 개조, 아이템 제작, 결혼, 협객, 경맥 시스템, 공적/투혼/기공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무공이 사냥 시에 사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천상비 고급가이드



레벨이 어느 정도 업을 하였으면 고급가이드를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 때에는 채집장에서 채집도 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낚시도 가능하니 낚시를 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고급가이드에는 화도원, 공성전, 방파시스템, 수련장, 던전, 자동 시스템, 팔괘 시스템, 역천부 시스템, 미니게임, 장원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역천부는 사냥을 할 때 유용합니다.


천상비 비급 가이드



초급, 중급, 고급 가이드 외에도 비급 가이드에는 아이템, 지역(NPC), 몬스터, 퀘스트 정보를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몬스터 정보를 알고 있다면 레벨 별로 어디서 사냥을 할 지에 대해 알게 되고 충분한 레벨업을 위해 사냥터로 떠나게 됩니다. 반드시 하여야 할 것은 퀘스트입니다. 퀘스트를 수행을 하면 아이템이나 금전도 얻을 수 있으니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천상비 가이드 활용 방법



가이드는 전체 적으로 훓어보면 게임에 대한 흐름을 알 수 있고, 사냥 시에 중요한 정보나 능력치를 업로드 시에도 유용하니 참고할 수 있는 정보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16년이 된 게임인 만큼 가이드도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재미있는 게임 스크린샷



기존에 천상비를 하는 유저입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게임을 하지만 이렇게 기록을 남기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거에요. 현재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와룡승천 서버에서 시작을 하신다면 혜택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와룡승천 오픈 영상을 보실 수 있으니 즐거운 나날 보내시길 바래요.



관련 링크 ☞ [천상비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