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개발도구 설치하기

IT|2017. 7. 19. 21:07

파이썬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해 필요한 과정이 있습니다. 개발도구를 우선적으로 설치를 하여야 합니다. JAVA 프로그래밍을 할 때 JDK(Java Develoment Kit)을 설치를 하여야 하듯이 개발도구를 먼저 설치를 하여야 하는 것이 프로그래밍을 하는데 있어 필수입니다.


흔히 개발환경을 설정을 한다고 얘기를 합니다. 처음 부터는 쉽지 않겠지만 몇 번 설치를 하다 보면 익숙해집니다. 파이썬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개발도구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파이썬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개발도구 설치하기


파이썬 개발도구를 설치를 하기 위해 다운로드를 받은 파이썬 설치파일을 실행을 합니다. Install Python 3.6.2 (32-bit)에서 경로를 지정을 하여 파이썬을 설치를 하기 위해 Customize installation를 클릭을 합니다.




Optional Features에서 Next를 클릭을 합니다.



Advanced Options에서 Customize install location에 Browse를 클릭을 합니다.



폴더 찾아보기에서 로컬 디스크(C:)를 선택을 한 후에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Customize install location에서 C:\Python 3.6.2를 입력을 한 후에 Install를 클릭을 합니다.



파이썬 3.6.2가 설치가 진행이 되기 시작을 합니다.



파이썬 설치가 성공적으로 완료가 되었습니다. Close를 클릭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