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브라우저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이유

IT|2017. 7. 4. 15:53

초창기 인터넷 시절을 기억을 하시나요? 처음에 전화선을 사용을 하여 속도가 많이 느렸습니다. 도스 게임을 즐겨 하기도 하고, 도스에서 명령어를 입력을 하여야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을 했었습니다. 지금 이 생각을 하면 황당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 이러한 기능과 유사한 운영체제인 리눅스를 예를 들 수 있습니다. 디스켓을 넣고 이용을 할 수 있는 컴퓨터에는 인터넷을 연결을 하기 위한 방법은 광케이블이 아닌 전화선을 연결을 하여 느리지만 채팅이나 게임 파일 등을 다운로드를 할 수 있던 귀한 시절입니다.



웹브라우저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이유


도스 시절이 지나 바야흐로 드디어 윈도우라는 운영체제가 탄생을 합니다. 이 때 처음으로 현재 보다는 약간 구식적인 웹브라우저인 넷스케이프를 사용을 했지만 하나의 이미지를 보는데 몇 분 정도 걸리거나 용량이 크면 클 수록 로딩을 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이미지가 한 번 뜨면 여러 사람들이 환호성을 지르던 때였습니다. 이 때도 플로피 디스켓을 사용을 하던 때이지만 점점 사용량이 줄어갔습니다. 전화선에서 광케이블로 바뀌면서 요금도 정액제이거나 저렴해졌습니다.



웹브라우저는 인터넷을 사용을 할 때 필요한 도구입니다.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프로그램 중에 하나입니다. 요즘은 다양한 웹브라우저의 종류들이 많습니다. 익스플로러, 구글 크룸, 파이어폭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등 점점 다양화 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의 발달로 속도도 빨라져 금방 로딩이 되는 이미지가 보통입니다. 스마트폰에서도 인터넷을 이용을 하기 위해 웹브라우저를 사용을 많이 합니다. 컴퓨터와 달리 스마트폰은 실시간으로 사용을 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