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elphp url과 디자인을 변경하여 그럴듯 하게 홈페이지 만들기

IT|2017. 6. 30. 02:00

fuelphp 프레임워크로 원하는 아이디어를 통해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익숙해지기 위해 간단한 홈페이지 부터 만들어 보는 것도 실력을 늘리는데 있어서 좋은 학습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를 연동을 하여 원하는 데이터 값을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원하는 데이터베이스 값이 보여지게 됩니다. fuelphp url과 디자인을 변경하여 그럴듯 하게 홈페이지를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fuelphp url과 디자인을 변경하여 그럴듯 하게 홈페이지 만들기


fuelphp를 생성한 것을 꾸미고, 이를 localhost에 바로 나타나게 하기 위한 설정을 하여야 합니다. 먼저 fuelphp url을 설정을 하여야 합니다. C:\xampp\htdocs\fuelphp-1.7.3\fuel\app\config에서 routes.php파일을 웹 개발 툴인 Brackets로 엽니다.




routes.php의 3번째 줄에 'welcome/index' 부분을 수정을 하여야 합니다.



routes.php의 3번째 줄에 'welcome/index'를 'tweet'로 수정을 하고 저장을 합니다.



구글 크롬에서 http://localhost로 접속을 합니다. tweet로 수정한 페이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C:\xampp\htdocs\fuelphp-1.7.3\fuel\app\views 폴더에 template.php파일이 tweet 화면을 꾸밀 수 있는 부분입니다. tweet 화면에 로고 및 이미지를 넣기 위해 template.php를 수정을 하여야 합니다.


위와 같이 template.php파일을 수정을 하여야 합니다. 이 소스의 결과는 로고 1개, 이미지 파일 2개와 상단 메뉴 3개가 보이도록 합니다. 수정을 한 후에 저장을 합니다.




소스가 수정이 되어 로고, 사진 2개를 넣어야 합니다. 아래의 압축파일을 다운로드를 한 후에 압축을 풉니다. 압축을 푼 폴더 안에 파일 전체를 복사를 합니다.




C:\xampp\htdocs\fuelphp-1.7.3\public\assets\img 폴더 안에 복사한 로고, 이미지들을 붙여넣기를 합니다.



구글 크롬에서 http://localhost로 다시 접속을 합니다. 기존의 tweet와 달리 상단에 메뉴 3개가 있는 것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