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버스 예약을 온라인 고속버스통합예매 사이트에서 예매하는 방법 알아보기

정보|2017. 6. 24. 00:30

여행 갈 때 다른 지역으로 기차나 버스를 이용을 합니다. 더 멀다면 비행기를 이용을 하기도 하는데, 직접 해당 창구에서 예약을 하여도 되지만 고속버스도 온라인에서도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고속버스통합예매 사이트에서 예약을 하면 시간도 절약을 할 수 있고, 해당 버스 터미널만 찾으면 됩니다.



모바일 티켓 발권을 할 수 있으니 창구에 가지 않아도 됩니다. 고속버스 예약을 온라인 고속버스통합예매 사이트에서 예매하는 방법 알아보기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고속버스 예약을 온라인 고속버스통합예매 사이트에서 예매하는 방법 알아보기



고속버스를 예매를 하기 위해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먼저 합니다. 로그인 후에 출발지, 도착지를 선택을 하여야 합니다. 출발지에 클릭을 합니다.




출발지, 도착지를 선택을 합니다. 지역별 터미널에서 도시 별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터미널/지역 이름을 검색을 하여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편도 또는 왕복인지에 대해 선택을 하고, 가는날 날짜를 선택을 합니다. 날짜는 달력에서 선택을 합니다. 등급을 전체, 프리미엄, 우등, 일반 중에 하나를 선택을 합니다.



선택을 하였으면 조회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취소수수료 안내에서 동의를 클릭을 합니다. 승차일 2일 전 취소를 하면 수수료는 없습니다. 그 이후에는 수수료가 붙습니다.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배차조회에서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을 합니다. 요금정보에 총 9가지 종류의 버스가 있습니다. 제일 저렴한 것이 일반고속입니다. 비싼 가격은 심야프리미엄입니다.


매수 및 좌석선택에서 예약하실 매수를 먼저 선택하신 후 좌석을 선택해 주세요.에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매수 및 좌석 선택에서 일반, 초등생, 중고생 중에 해당 명수를 선택을 합니다.



매수 및 좌석선택에서 좌석을 선택을 한 후에 선택완료를 클릭을 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운송약관 동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동의에 전부 동의를 합니다. 한 번에 동의를 할려면 전체 약관에 동의합니다를 클릭을 합니다.



발권 구분에서 모바일 티켓 발권과 일반 티켓 발권(홈티켓, 계좌이체) 중에 하나를 선택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일반 티켓 발권을 선택을 하지만 일반 티켓 발권으로 한다면 해당 영수증을 해당 고속버스터미널의 창구에 제시를 하여야 티켓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티켓 발권은 고속버스 모바일앱에서 바로 확인을 할 수 있기에 창구에 따로 들릴 필요는 없습니다. 가장 편리한 것이 모바일 티켓 발권입니다.



가는 편 승차권 정보를 확인을 한 후에 결제정보를 입력을 합니다. 카드종류, 카드 선택, 카드번호, 유효기간 월, 유효기간 년, 카드 비밀번호, 생년월일 8자리를 입력을 한 후에 결제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모바일 티켓 발권을 하였다면 고속버스 모바일앱을 설치를 한 후에 로그인을 하면 모바일 티켓이 발권이 되었는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 티켓 발권을 하였으면 해당 영수증을 해당 고속버스터미널 창구에 제시를 하여야 합니다. 아래의 링크에 고속버스 모바일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이니 설치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