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커스위치(Roker Switch) 3Pin에 전선을 연결 후 수축튜브로 감싸기

IT|2017. 6. 13. 22:52

전자공작 시에 사용을 할 수 있는 스위치 종류는 정말로 다양합니다. 버튼 형태의 스위치, On/Off 형태의 스위치, 로커스위치 등이 있습니다. LED, 스피커 등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 있는데 소개해드릴 로커스위치(Roker Switch) 3Pin는 +, - 극을 전선으로 연결을 하여 납땜을 하여야 합니다.


납땜 후에는 전선이 끊기는 것을 방지를 하기 위해 수축튜브로 감싸는 것도 효율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로커스위치(Roker Switch) 3Pin에 전선을 연결 후 수축튜브로 감싸기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로커스위치(Roker Switch) 3Pin 전선 연결 배선도


각 각의 전선을 피복을 벗겨서 구리선을 로커스위치의 극 구멍에 넣어 감싼 후에 납땜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커스위치(Roker Switch) 3Pin에 전선을 연결 후 수축튜브로 감싸기


로커스위치(Roker Switch) 3Pin은 지퍼 비닐 안에 들어있어 전선을 연결을 할 수 있는 극이 3개 정도 있습니다. 로커스위치를 연결을 하기 위해 + (빨간색), - (파란색 or 검은색) 전선이 필요합니다.



전선의 끝 부분의 여유 있게 피복을 벗겨냅니다. 로커스위치 연결하는 극 구멍 안에 전선의 구리선을 넣고 감싸줍니다. 인두기 전원을 연결을 합니다. 전선와 로커스위치를 납땜을 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이런 모양의 형태로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납땜을 하여야 합니다.



로커스위치와 + (빨간색) 전선을 납땜을 합니다. 선이 빠지지 않게만 납땜을 하면 됩니다.



로커스위치와 - (파란색 또는 검은색) 전선을 납땜을 합니다.



수축튜브를 적당한 크기로 2개 정도 잘라서 납땜을 한 + (빨간색), - (파란색 또는 검은색) 전선 안으로 넣습니다. 라이터로 불이 켜진 상태로 수축튜브 근처로 슬며시 닿지 않도록 살살 갖다 됩니다. 수축튜브가 조금씩 줄어들기 시작을 합니다. 완전히 줄어들 때 까지 반복을 합니다.



완성된 로커스위치에 전선을 연결을 한 모습입니다. 아두이노에도 연결을 할 수 있으니 활용분야가 다양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