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 개발툴 Bitnami XAMPP (Apache, MariaDB, PHP, Peal) 환경 설정하기

IT|2017. 5. 22. 18:33

프로그래밍 제작 툴을 설치 시에 반드시 하여야 하는 작업이 있습니다. 환경설정을 하는 것입니다. 명령프롬프트에서 명령어를 입력을 하면 동작이 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하게 설정을 하여야 하는데, 이 설정을 환경 변수에 등록함으로써 명령프롬프트에서 등록한 환경 변수에 대한 정보를 인식을 하게 됩니다.


JAVA 개발툴은 JDK(Java Developer Kit)도 환경 변수를 통해 명령프롬프트에서 java -version 명령어를 통해 해당 버전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PHP 명령어도 JAVA 환경 변수 설정과 비슷하게 한다면 PHP에 대한 명령어를 명령프롬프트에서 동작을 할 수 있게 됩니다. PHP 개발툴 Bitnami XAMPP (Apache, MariaDB, PHP, Peal) 환경 설정하기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PHP 개발툴 Bitnami XAMPP (Apache, MariaDB, PHP, Peal) 환경 설정하기



환경 설정을 위해 내 컴퓨터 - 시스템 속성 - 환경 변수에 들어갑니다.




환경 변수 창에 시스템 변수에서 Path를 찾습니다. 더블 클릭을 합니다.



변수 값 제일 끝에 ;C:\xampp\php 를 입력을 한 후에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xampp가 설치된 파일 경로를 찾아가서 복사를 하여도 됩니다. 시스템 속성에서 적용 및 확인을 클릭하면 설정이 완료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