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프로그램 알약 정밀검사가 필요한 이유

IT|2017. 5. 12. 00:00

컴퓨터를 사용을 하는 사용자라면 반드시 해야 할 것은 바이러스 검사입니다. 매일은 번거롭더라도 한 달에 한 번이라도 하루를 정하여 바이러스를 검사를 하는 것도 좋은 관리 방법입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메일 확인이나 처음 보는 사이트에서 파일을 다운로드를 받았을 때 바이러스나 트로이목마 등 감지를 하는 역할을 똑똑히 해내기도 합니다. 만약에 관리 소홀로 검사를 하지 않는다면 과연 어떻게 될 지 상상은 해보셨나요?


의구심이 들 수도 있을 텐데, 바이러스로 인해 컴퓨터를 최악의 경우 포맷을 하여야 되는 사태가 발생을 하기도 하고, 나은 경우는 시스템 복원을 통해 이전 시점으로 되돌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후자의 방법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포맷 시에 시간이 걸릴 수도 있고, 낭비가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위의 문제의 발생률을 낮추기 위해 한 달에 한 번은 바이러스 검사를 실천을 하는 것도 관리하는 노하우가 될 수도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 알약 정밀검사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백신 프로그램 알약 정밀검사하기



알약을 실행을 합니다. 검사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검사하기에서 정밀검사를 클릭을 합니다.




검사할 디스크나 폴더를 선택을 하세요. 기본적으로 C:드라이브로 선택이 되어 있습니다. 검사시작을 클릭을 합니다. 하드디스크 용량에 따라 검사시간이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검사가 시작이 됩니다. 만약에 바이러스, 악성코드, 트로이목마 등이 감지가 되면 치료를 한 후에 재부팅을 반드시 하여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