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메이커를 위한 3D프린터, 레이저 CNC 교육 정보

리뷰|2017. 11. 16. 23:25

전 세계적으로 메이커운동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3D프린터입니다. 메이커라면 원하는 아이디어를 모델링을 하여 3D프린터를 통해 결과물을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물론 성취감도 있습니다. 완제품인 것도 있지만 직접 조립도 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에 대한 원리, 동작방법, 필라멘트 교체 방법 등의 지식을 알아나간다면 혼자서도 충분히 메이커의 꿈을 이룰 수도 있습니다. 직접 조립을 할 수 있는 DIY 3D프린터를 찾고 있으시면 참고할 수 있는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전국에 있는 많은 학교에서 수업으로 활용을 하기 위해 교육용 기자재로도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제조용으로 많이 사용되어 지고 있습니다. 크리메이커를 위한 3D프린터, 레이저 CNC 교육 정보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크리메이커


크리메이커를 위한 3D프린터, 레이저 CNC 교육 정보

3d프린터

포켓몬스터

캐릭터


2017년 7월에 출시된 크리메이커 제품은 3D프린터로 출력이 된 블록들의 조합으로 직접 조립을 통해 3D프린터가 되는 DIY상품입니다. 제품이나 기계, 장난감 조립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추천할 수 있는 DIY상품이고 확장성이 용이합니다. 메이커에게 DIY 도구란 무엇일까요? 한 가지 부품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하게 확장을 하여 교체 및 이용을 할 수 있다면 기존의 아이디어 보다 더 많은 것을 메이커의 손에서 탄생을 할 수 있습니다.


출시가 된 버전이 3D프린터 작업을 할 수 있다면 2017년 10월 10일에 최신 업그레이드를 통해 전 보다 출력부분에 블록모듈 교체를 통해 레이저 각인기 및 CNC조각기로도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레이저 각인기로 나무판에 멋진 캐릭터나 기억에 남을 수 있는 명언 문구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주)다락방은 여기에서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연구 및 개발을 통해 플로터기, 푸드페이스트 등의 다양한 모듈이 탄생이 될 것으로 전망을 합니다.


3d프린터 부품

팬

모터

고글


(주)다락방은 21세기에도 끊임 없는 정보의 호수 속에도 살아남을 수 있는 전략을 택하고 한 우물 안에 살 수 없듯이 크리메이커에 대한 모델링, 펌웨어 등 모든 정보를 사용자들과 소통을 하며 정보들을 네이버 카페에 공유를 하고 있습니다.



정보는 누군가에게는 꿈과 희망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카페가 있음으로서 미래는 희망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무판

오토마타

크리메이커 문구

짱구


즐겨보던 만화영화의 멋진 캐릭터,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직접 3D프린터로 출력과 레이저 각인기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3D프린터에 국한 된 것이 아닌 출력모듈 교체로 메이커의 활동 범위도 넓어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왕이면 3D프린터를 배우는 것도 좋지만 레이저 각인기, CNC조각기를 통해 기대할 수 있는 작품을 만들어보세요.


(주)다락방은 제조업이 아닌 교육업체입니다. 미래에 활약상을 기대할 수 있는 메이커 양성을 위한 교육에 활용을 할 수 있도록 교육자료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주)다락방에서 목표로 하고 있는 것은 우리나라에서 우수한 교육프로그램을 완성과 해외에 진출을 준비를 하는 것입니다. 국내에 있는 교육기업이 아닌 글로벌 교육기업이라는 밝은 미래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완성품

보라색

초록색

파란색

검은색


크리메이커 색상도 다양합니다. 직접 조립을 할 수 있고, 출력모듈의 확장성으로 인해 다양하고 멋진 작품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출시된 제품은 확장성이 없는 것이 단점이지만 크리메이커는 이에 구애받지 않아서 메이커분들의 사랑을 받을 것입니다.


크리메이커를 위한 3D프린터, 레이저 CNC 교육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DIY 상품을 알아보고 계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다양한 정보는 카페에 공유가 되어 있으니 네이버 회원이시면 카페 가입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누리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