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계좌통합조회 인터넷에서 조회하는 2가지 방법

정보|2017. 10. 4. 00:46

은행에서 금융거래를 적게는 한 달에 2 ~ 3번, 많게는 일 주일에 1번씩은 은행에 방문을 하게 됩니다. 은행에 입금이나 출금, 적금, 대출 등의 상담을 받거나 해당 상품을 가입을 통해 매달 재테크를 하기도 합니다. 계좌가 있다는 것을 깜빡잊고 오랫동안 방치를 해둔 잠을 자고 있는 휴면계좌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휴면계좌통합조회서비스를 통해 잠자는 휴면계좌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해당 휴면계좌에 대한 거래은행 및 잔액 정보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휴면계좌통합조회 인터넷에서 조회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휴면계좌통합조회


휴면계좌통합조회 인터넷에서 조회하는 2가지 방법

인터넷 사이트 조회


□ 인터넷 사이트에서 휴면계좌통합조회하는 방법


인터넷 사이트에서 조회를 하는 방법은 우선 필요한 것이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미리 발급을 받아둔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전국은행연합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3곳의 인터넷 사이트 중에 한 곳을 접속을 하면 공인인증서를 통해 은행, 보험사, 우체국의 미출연 휴면계좌, 서민금융진흥원의 출연 휴면계좌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휴면계좌 정보는 금융기관별 계좌번호 및 금액 등을 정보가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조회 절차는 간단합니다.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 인터넷을 통한 조회 절차


아래의 인터넷 사이트 중에 한 곳에 접속 → 공인인증조회(성명, 주민등록번호 입력 → 공인인증조회 클릭 → 로그인할 인증서 및 인증서 위치 선택 →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 클릭) → 휴면계좌 정보 확인(금융기관별 계좌번호, 금액 정보 확인) 미소금융중앙재단이 보유하고 있는 출연 휴면계좌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국은행연합회(www.sleepmoney.or.kr)

생명보험협회(www.klia.or.kr)

손해보험협회(www.knia.or.kr)


방문조회


□ 가까운 은행, 보험사 영업점 방문을 통한 휴면계좌통합조회하는 방법


방문을 통한 조회하는 방법은 가까운 은행, 보험사의 영업점을 방문을 합니다. 신청서를 작성을 통해 휴면계좌 정보를 요청을 하면 신분증을 확인 후에 본인확인 절차를 거칩니다. 은행, 보험사, 우체국의 미출연 휴면계좌, 서민금융진흥원의 출연 휴면계좌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가까운 은행, 보험사 영업점 방문을 통해 조회를 할 수 있지만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을 통해 휴면계좌 정보를 요청하면 본인확인 절차를 거칩니다. 은행, 보험사, 우체국의 미출연 휴면계좌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방문을 통한 조회 절차


영업점 방문 → 신청서 작성 → 본인확인절차 → 휴면계좌 정보 확인(금융기관별 계좌번호, 금액) 미소금융중앙재단이 보유하고 있는 출연 휴면계좌 정보도 확인 가능


조회를 하는 2가지 방법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구분이 됩니다. 오프라인은 은행, 보험사 영업점, 우체국 방문을 통해 조회를 하는 것이기에 빠른 방법으로는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다면 인터넷을 통한 조회가 빠를 수도 있습니다. 단, 서민금융진흥원에 미출연된 1천만원 이상의 휴면계좌의 금액정보는 제공이 되지 않아 해당 금융기관에 문의를 하여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