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코드 블로그에 올리는 방법

IT|2017. 9. 7. 09:00

원하는 프로그램을 제작을 하고자 프로그래밍을 하는 개발자라면 운영 중인 블로그에 한 번 쯤은 소스코드를 공개를 하기 위해 포스팅을 합니다. 소스코드를 그대로 복사를 하여 붙여넣기를 하면 정렬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보기에도 별로 좋지 않고, 정렬이 되지 않아 예쁘게 보이지 않는 것이 단점입니다.


이러한 단점을 해결을 하기 위해 Color Scripter을 통해 프로그래밍 소스코드를 올릴 수가 있습니다. 소스코드 블로그에 올리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소스코드


소스코드 블로그에 올리는 방법

소스코드 블로그


소스코드 블로그에 올리기 위해 Color Scripter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을 합니다. 소스코드 사이트인 Color Scripter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선택을 할 수 있으며, 스타일패키지, 배경, 세부설정, 확장스토어에서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테마를 검색 후에 이를 적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예쁘게 디자인이 된 폼이라면 보기 좋은 떡이 될 수가 있습니다. 소스코드 사이트인 Color Scripter에 접속을 하였으면 상단에 프로그래밍 언어를 선택을 합니다.


관련 링크 ☞ [Color Scripter 바로가기]


블로그 프로그래밍 소스


개발툴에 프로그래밍을 했던 소스코드를 복사를 합니다. Color Scripter 입력폼에 붙여넣기를 합니다. 해당 프로그래밍 언어가 자바이면 Java를 선택을 합니다. 왠만한 프로그래밍 언어는 목록에 있습니다. 요즘 사물인터넷 오픈소스 하드웨어 아두이노, 라즈베리파이가 대세인데 이러한 소스코드를 올리기 위해 해당 언어 항목을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소스코드를 입력폼에 붙여넣기를 하였으면 클립보드에 복사를 합니다. 클립보드에 복사를 하게 되면 블로그 글쓰기에 붙여넣기를 하면 지금 나온 모습 처럼 그대로 붙여넣기가 됩니다. 공유하기는 URL 주소가 만들어지고 이 URL 주소를 알려주거나 블로그에 링크로 올릴 수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class Animal {
    private String name;
    private int life_age;
    private String eat;
    
    public Animal() {
        name = null;
        life_age = 0;
        eat = null;
    }
    
    public Animal(String name, int life_age, String eat) {
        this.name = name;
        this.life_age = life_age;
        this.eat = eat;
    }
}
 
public class Raccoo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Animal ani = new Animal("Raccoon"5"Meat");
        
        System.out.println("Best of Raccoon");        
    }
}
 
cs


위의 붙여넣기한 소스코드가 Color Scripter에 개발툴에서 복사를 하여 붙여넣기 했던 소스코드입니다. 이를 활용을 할 수 있는 용도가 다양해질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을 할 때 Java, Xml 소스를 각 각 올려야 할 때에도 소스코드 사이트인 Color Scripter를 유용하게 활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코딩은 지속적으로 한다면 실력이 늘게 되고 자신 만의 입맛에 맞는 코딩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물인터넷을 위한 소스코드를 공유하고자 하시는 분도 좋은 정보가 될 수도 있습니다. 해당 소스코드 프로그램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