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체크카드 신청방법 및 장단점

정보|2017. 8. 29. 23:00

검색포털 사이트인 네이버라면 우리나라 국민 모두가 이용을 하는 포털사이트의 대명사인 곳입니다. 우리나라의 모든 정보를 네이버에서 얻을 수 있다는 소문 처럼 네이버는 우리나라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도 얼마 전에 네이버페이체크카드가 출시가 되어 큰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직접 신청을 할 수 있기에 불편함을 덜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체크카드 장단점 및 신청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네이버페이체크카드


네이버페이체크카드 장단점

네이버페이체크카드 혜택


네이버페이체크카드는 연회비가 들지 않습니다. 체크카드로 돈을 입금을 하고, 입금을 통해 넣어둔 돈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농협, 국민, 신한, 우리, 기업, SC, 경남, 부산, 수협, 우체국의 이 중에 은행계좌가 있다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농협, 신한, 국민은행을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후불방식 교통카드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네이버페이체크카드의 강점이라면 온라인, 오프라인 등 어떤 결제가 있든 간에 전월실적과 상관없이 1% 적립이 된다는 것입니다. 월 1만원까지 적립이 되지만 꾸준히 모을 수록 많은 적립금이 쌓일 수도 있습니다. 적립을 할 수 있는 혜택구간 여부에 상관없이 결제만 하더라도 1%가 적립이 됩니다. 편의점, 영화관 등에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거래내역 등을 Naver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은행사이트 접속을 하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모든 체크카드에 그러하듯이 단점도 존재합니다. 현금인출을 할 때에는 신한은행에서만 됩니다. 다른 은행에 연결을 해두었더라도 신한은행에서만 하여야 하기에 인출을 하는데 있어 제약적입니다. 신한ATM기기 마다 인출이 가능한 것도 다릅니다. 신한ATM기 중에서도 효성, LG인출기에서만 사용 가능하고, 청호 인출기에서는 인출을 하지 못하는 제약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신한은행을 비롯한 다른 은행 ATM에서도 인출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예상을 해봅니다.


네이버페이체크카드 신청방법

네이버페이체크카드 신청방법


해당 체크카드를 신청을 하는 방법은 아래의 PC링크에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실적 상관없이 무조건 포인트 1% 적립이 되고 ATM 출금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ATM 수수료가 적은 금액이더라도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부담을 무료 이벤트를 통해 조금이나마 덜 수 있기에 다행일 수도 있습니다. 체크카드를 신청하고자 한다면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신청을 클릭을 합니다.



결제 송금 계좌


Pay.naver.com 내용에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신청을 위해서는 결제/송금 계좌 등록이 필요합니다. 결제/송금 계좌를 등록하시겠습니까?에서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인터넷으로 신청을 하는 것이기에 결제/송금 계좌를 반드시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은행계좌


결제/송금 계좌 관리에서 새로운 계좌 등록을 해주세요. 계좌등록을 클릭을 합니다. 처음 단계에서 본인인증을 필수적으로 진행을 하여야 합니다. 본인인증 시 휴대폰 인증을 많이 합니다. 휴대폰 인증으로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첫 등록을 하신다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0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네이버페이 비밀번호 숫자 6자지를 입력을 합니다. 새로운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을 합니다. 네이버페이 비밀번호는 결제/송금 등에 인증을 위해 사용이 됩니다. 새마을금고 인출 시에도 비슷하게 1차, 2차 비밀번호도 있습니다. 자신이 기억하기 좋은 숫자번호를 입력을 합니다.


은행계좌 등록


결제/송금 계좌 등록에서 은행/증권을 선택 후 [등록]버튼을 눌러 계좌등록을 진행해주세요.에서 NH농협,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 SC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수협은행, 우체국, 미래에셋대우 중에 하나를 선택을 합니다. 선택을 하였다면 등록을 클릭을 합니다.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네이버페이 계좌 간편결제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에서 현금처럼 사용을 하실 수 있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0원이 지급되었습니다. 문구가 나타나는데 이 창을 닫으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0원이 지급이 된 것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 포인트로 현금처럼 이제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를 신청을 하기 위한 전 단계였지만 이제는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네이버 체크카드 신청


네이버 체크카드 신청에서 간편 신청과 일반 신청이 있습니다. 이 중에 일반 신청을 클릭을 합니다. 간편신청은 간단한 인적사항을 남기시면 상담원이 전화드려 카드신청을 도와드립니다. 일반 신청은 직접 정보를 입력을 하기 때문에 신청을 완료를 한 후에 우편으로 신청한 네이버페이체크카드가 오게 됩니다.


카드정보선택


카드정보선택에서 카드스타일, 카드브랜드 국내전용 또는 해외겸용, 후불교통, 발급대상을 각 각 선택을 한 후에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후불교통은 모바일카드는 후불교통기능이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해외겸용은 VISA가 적힌 체크카드입니다. 해외에서 사용을 하실 수 있으며 수수료가 붙습니다.


본인인증

이용 동의서


본인인증ㆍ약관동의에서 실명/본인인증 확인 및 인증에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실명확인 후 카드회원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에서 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인증방법 선택 (신용카드 인증, 공인인증, 휴대폰 인증 중 선택), 신분증종류(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외국인 등록증 중 선택), 신분증 입력(주민등록증 발급일자, 주민등록증 발급기관 입력)에서 각 각 입력 및 선택을 한 후에 개인(신용)정보 수집ㆍ이용 동의서에서 동의함을 선택을 한 후에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신청정보입력

현금카드 겸용

선택서비스 신청


신청정보입력에서 필수 입력항목에 주민등록번호, 성명(한글), 성명(영어), 자택주소, 자택전화, 휴대폰 번호, 결제내역 문자서비스, 이메일 주소, 명세서 수령방법, 결제일, 체크카드 연결 은행계좌 현금카드 겸용, 카드 수령지, 선택 입력 항목에서 직장/학교명, 부서/학과, 직위/학번, 직장주소, 직장전화를 각 각 입력 및 선택을 합니다. 선택 입력항목은 입력을 하여도 되고 하지 않아도 됩니다. 입력 및 선택을 완료하였으면 선택서비스 신청에서 동의함을 체크를 한 후에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신청정보확인

결제정보

체크카드 신청 완료 안내


신청정보확인에서 카드정보(카드명, 브랜드/종류, 형태, 발급대상),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이름(영문), 자택주소, 자택전화, 휴대폰 번호, 이메일주소, 결제내역 문자서비스, 이용권유 동의), 소득정보(직장/학교명, 직위/학번, 직장 전화번호, 직장주소), 결제정보(카드수령지, 청구서수령지, 결제방법, 자동이체 은행계좌), 신분증 정보(신분증정보, 주민등록증 발급일, 주민등록증 발급기관) 등 각 각의 정보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잘못된 정보가 있으면 정보수정을 클릭을 하여 해당 정보를 수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정보가 정확하다면 카드신청 확인완료를 클릭을 합니다. 체크카드 신청 확인 완료 안내에서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체크카드 신청정보확인

모바일 단독카


신청정보확인에서 카드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문구를 확인을 하실 수 있으며 정상적으로 체크카드가 신청이 된 것입니다. 카드심사는 최단 30분 ~ 2일이 소요되고, 카드수령은 5 ~ 7일 정도 소요가 됩니다. 모바일 단독 카드는 실물카드가 배송이 되지 않기에 심사완료 후에 신한카드 FAN 앱에 등록이 가능합니다. 행복한 소비생활 누리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