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다운로드 및 설치, 사용 방법

IT|2017. 8. 24. 13:00

주말에 여가시간을 보내는 분들이라면 컴퓨터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게임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거나 레벨 업, 멋진 아이템을 장착을 하기 위해 레벨 업을 하는 등 다양하게 플레이를 하는 게이머들이 있습니다. 게이머 끼리 음성으로 채팅을 할 수 있는 서비스인 디스코드가 있습니다.


디스코드는 게이머를 위한 보이스, 채팅 서비스입니다. 과거에 나온 플랫폼들은 음질이 떨어지기도 하고, 속도 또한 느리기도 했습니다. 현재 나온 디스코드는 가장 좋은 음질을 기대할 수 있는 채팅 서비스입니다. 디스코드 다운로드 및 설치,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디스코드 다운로드하는 방법


디스코드를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 아래의 링크에 접속을 합니다. DISCORD를 데스크톱에서 사용해보세요.에서 MAX OS X, PC, LINUX 중에 해당 운영체제를 다운로드를 합니다. 모바일에서도 가능합니다. APPLE IOS, ANDROID 둘 중에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게임을 컴퓨터에서 많이 하는 편이니 데스크톱 버전을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디스코드 설치하는 방법


다운로드를 받은 디스코드 설치를 위해 설치파일을 실행을 합니다. 디스코드가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설치 속도는 달라지게 됩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을 하지만 인터넷 웹 브라우저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디스코드 사용하는 방법


디스코드를 사용을 하기 위해 회원가입을 하여야 합니다. 이메일, 유저명, 비밀번호를 입력을 하여 가입을 합니다. 가입 후에는 로그인이 되지만 이메일을 확인을 하여 인증을 하여야 합니다. 회원가입 후에 실수로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다면 다시 찾을 수도 있습니다.



회원가입할 때 기입한 이메일로 로그인을 하여 디스코드의 인증메일을 확인을 합니다. Verify Email를 클릭을 하면 정상적으로 인증이 완료가 됩니다. 새롭게 웹 브라우저에서도 정상적으로 디스코드를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사용을 하지만 보통 설치된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을 많이 하기도 합니다.



디스코드 서버 만드는 방법



디스코드 서버를 만드는 방법은 왼쪽에 +를 클릭을 합니다. 디스코드의 레이아웃은 심플하게 구성이 되어 있으며 계정 연동을 통해 친구제안, 친구 요청을 보내실 수도 있습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친구나 게이머 분을 초대를 하면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실 수도 있습니다.



앗, 다른 서버를 원하시는 건가요?에서 만들기(서버를 만들어 친구를 초대해보세요! 무료입니다.)에서 서버 만들기를 클릭을 합니다. 참가(초대 코드를 입력해 친구의 서버에 참가해보세요.)는 다른 게이머가 만든 서버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서버를 만들어보세요(서버를 만들면 친구와 음성 및 텍스트 채팅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에서 서버 이름, 서버 위치(국가)를 선택을 합니다. 서버 이름, 서버 위치를 입력 및 선택을 하였으면 만들기를 클릭을 하면 정상적으로 서버가 만들어 집니다.



디스코드에서 게임을 플레이 같이 할 친구나 게이머를 초대를 할 수 있습니다. 왼쪽 메뉴에 사람 초대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이로 인해 파티 멤버를 추가할 수 있으니 게임에 대한 큰 기대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음성채팅도 되니 좋은 추억을 만드실 수도 있습니다.



해당 서버로 사람 초대하기(이 서버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려면 이 링크를 공유하세요.)에서 해당 링크를 복사를 합니다. 복사한 링크를 게임을 좋아하는 친구나 게이머에게 전하면 됩니다. 친구나 게이머는 받은 링크를 클릭을 하여 해당 서버에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링크가 만료되지 않게 하려면 이 링크를 만료되지 않도록 하기에 체크를 반드시 하여야 합니다.


디스코드 서버 참여하는 방법



디스코드 서버를 만드는 대신에 참여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참여를 하는 방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왼쪽 메뉴에 +를 클릭을 합니다. 스마트폰 앱을 다운을 받아서 사용을 할 수 있으니 정말 좋은 플랫폼으로 많은 게이머들이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콘솔 게임도 디스코드를 이용을 할 수 있으니 변화의 바람이 불어오고 있습니다.



앗, 다른 서버를 원하시는 건가요?에서 만들기(서버를 만들어 친구를 초대 해보ㅔ요! 무료입니다.!) 서버 만들기 대신에 참가(초대 코드를 입력해 친구의 서버에 참가해보세요.)에서 서버 참가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서버 참가를 하기 위해서는 친구나 게이머가 보내 준 링크가 필요합니다.



서버 참가하기(초대 코드를 입력하여 기존 서버에 참가하세요. 초대코드는 이렇게 생겼습니다.)에서 받은 서버 참가초대 링크를 복사를 하여 서버 참가하기에 링크를 붙여넣기를 합니다. 참가를 클릭을 하면 해당 서버에 참가를 할 수 있습니다. 즐겁고 신나는 게임 즐기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