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프트한자 무료 수하물 규정 궁금증 해결하기

여행|2017. 6. 5. 18:29

해외여행 갈 때 가장 유럽에서 인기있는 항공사는 루프트한자입니다. 우리나라에도 인천공항에서 유럽을 갈 때 이용을 할 수 있는 항공사입니다. 인천에서 독일 프랑크푸르트 공항까지 가는 직행 비행기가 있기에 가격이 할인이 되는 시즌에 미리 예약을 해두는 것도 저렴한 방법 중에 하나네요. 비행기를 타기 전에 공항헤서 수하물을 미리 보내야 합니다.



이 때 무료 수화물 규정을 제대로 알아보고 미리 준비를 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루프트한자 무료 수화물 규정 궁금증 해결하기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루프트한자


루프트한자 무료 수하물 규정



루프트한자 항공사에서 이용이 가능한 무료 수하물 허용량은 클래스 마다 다르며 이코노미 클래스는 최대 23Kg 수하물 1개를 실어보낼 수 있습니다. 모든 국제선 항공편에 적용되는 무료 수하물 허용량 규정이기에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비즈니스 클래스는 동일합니다. 퍼스트 클래스는 32Kg 가방 최대 3개를 보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아닌 유럽 내에서 루프트한자 항공사를 이용을 할 경우에는 이코노미 Light는 최대 8Kg 휴대수화물 1개, 이코노미 Classic와 이코노미 Flex는 최대 8Kg 휴대 수화물 1개, 23Kg 가방 최대 1개, 비즈니스 클래스는 휴대 수화물 2개(각각 8Kg까지), 32Kg 가방 최대 2개입니다. 


추가 수하물 예약


클래스 마다 추가 수하물 예약 비용이 다르며 유럽 내에서는 Light요금 이용 시에 15유료의 수수료를 지불을 하여야 합니다. 출발 직전에 티켓 카운터 또는 공항 카운터에서 예약을 하는 경우에는 30유료의 수수료, 탑승구에서 예약을 할 경우에는 45유료의 수수료를 지불을 하여야 합니다.


무료 수하물 부피



객실의 클래스에 상관이 1개의 없이 최대 사이즈는 158 cm(가로 + 세로 + 높이)입니다. 허용된 부피 및 무게 보다 크거나 무거운 수하물은 초과 수하물로 일정 요금과 함께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여행을 준비 할 때 꼭 필요한 항목만 챙기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 수하물로 이용하는 스키 혹은 스노우 보딩 장비



겨울 시즌에 스키 혹은 스노우 보딩을 스키장에 타러 가는 관광객 분들이 많습니다. 루프트한자 항공을 이용을 한다면 무료 수하물 허용량에 추가적으로 스키 호은 스노우 보딩 장비 한 개를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출발 24시간 전까지 루프트한자 서비스 센터로 연락을 하여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스키 수하물은 미국, 멕시코, 중미 행/발을 제외한 모든 노선에서 가능합니다.


영유아 및 어린이 무료 수하물 규정



영유아(0~2)세의 경우에는 클래스에 관계 없이 25kg/158cm 가방 하나의 무료 수하물이 허용이 됩니다. (이코노미 Light 클래스에는 위탁 무료 수하물이 없습니다.)


이외의 무료 수하물 규정



루프트한자 등급 회원이 Frequent Travellers, Senators, HON Circle 회원 및 스타 얼라이언스 골드 회원의 경우에는 더 많은 무료 수하물 허용량이 적용이 됩니다. 스포츠 백 이용 승객, 특정 노선에 대해서도 적용이 되니 참고할 수 있는 정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