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카드 유효기간 확인하는 방법

정보|2017. 11. 14. 00:11

하루에 현금이나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를 사용을 하나요? 사람마다 다를 수도 있지만 현금을 사용을 하는 분도 있고,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사용을 하는 분도 있습니다. 현금을 사용을 하면 거스름돈으로 동전이 남을 수도 있습니다. 동전재테크를 통해 저금통을 불릴 수가 있습니다.



체크카드를 사용을 한다면 유효기간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나요? 은행에서 통장을 개설을 한 후에 체크카드를 발급을 받게 됩니다. 발급을 받으면 5년 동안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5년이 지난다면 그 카든는 사용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재 발급을 받아야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체크카드 유효기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체크카드 유효기간


체크카드 유효기간 확인하는 방법

동전재테크


체크카드 유효기간을 확인을 하는 방법은 카드 앞면에 중간에 MONTH / YEAR 부분입니다. MONTH는 월, YEAR은 년을 나타냅니다. 2019년 09월까지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발급받은 카드 마다 다릅니다.



반드시 유효기간을 지켜야 하며 유효기간이 만료되기 전까지는 사용을 할 수 있고 만료되는 시점에 은행에서 재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뒷면에는 서명을 하는 란이 있습니다. 검정색 네임팬으로 서명을 하는 것도 필수입니다. 해외에서 사용을 하는 VISA, MASTER 카드의 경우에 뒷면에 서명이 되어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카드인지 확인을 하기 위함입니다.


신용카드


만일 잃어버렸다면 해당 은행에 정지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지갑을 안전하게 보관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한다면 해당 카드에 유효기간을 미리 확인을 하여 만일 만료일이 가까워 지면 재발급을 통해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재발급 서류는 기존의 통장, 신분증을 준비를 하여 은행에서 재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혜택도 신용카드와 비슷하게 다양한 혜택이 많아 현금이 통장에 입금이 되어 있다면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캐쉬백 적립이 되는 종류의 카드도 있으니 참고하는 것도 좋습니다.


저금통


사용을 하는 것도 좋지만 때로는 현명한 소비를 할 필요성도 있습니다. 무분별한 사용 보다는 필요한 곳에 사용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유효기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효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확인을 하여 은행에서 재발급을 받으시길 바래요. 체크카드 유효기간이 몇 년인지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