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원터치 개인이 사용할 만한 홍채인증, 지문인증 서비스

핫딜|2017. 10. 17. 22:44

자신의 계좌를 지킬 수 있고 안전하게 스마트폰 뱅킹을 이용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계시나요? 우리은행에도 컴퓨터 바이러스를 침투를 하는 것을 막을 수 있도록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듯이 스마트폰 뱅킹을 홍채인증, 지문인증 서비스로 보다 안전하게 모바일에서 금융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기종은 최신 기종인 갤럭시S8, 갤럭시 S8+에는 '음성인식 AI뱅킹, 소리(SORi)'에 홍채인식 서비스 삼성패스를 탑제가 되어있습니다. 지문인증 금융서비스는 아이폰 5S 이상, 갤럭시 S6 이상에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공인인증서, 보안카드를 사용을 하던 사용자는 적용 대상입니다. 스마트폰 뱅킹으로 금융 거래 시에 공인인증서, 보안카드 입력이 없이 홍채인증, 지문인증만으로도 금융거래가 가능해졌습니다. 우리은행 원터치 개인이 사용할 만한 홍채인증, 지문인증 서비스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우리은행 원터치 개인


우리은행 원터치 개인이 사용할 만한 홍채인증, 지문인증 서비스

홍채인증

(사진제공 : 우리은행)


스마트폰 뱅킹으로 금융 거래 시에 자금이체를 할 때 공인인증서 및 보안카드가 필요 없이 지문으로 로그인, 송금정보를 입력을 한 후에 지문으로 인증을 하여 이체를 할 수 있습니다. 최초에 한 번은 스마트폰뱅킹(원터치개인) 내 생체인증센터에서 지문정보를 등록을 하면 됩니다. 홍채인증 방식도 유사합니다. 최초에 한 번은 스마트폰뱅킹(원터치개인)에 로그인을 한 후에 생체(홍체)인증서비스 이용 등록을 하면 됩니다.


홍채인증 금융서비스


홍채인증 금융 서비스 등록 방법은 인증센터 생체인증 센터에 휴대폰 본인확인을 합니다. 그리고 홍채 등록을 합니다. 그 다음에 보안카드 입력(OTP발생기 소유자는 OTP입력)을 합니다. 생체인증 등록이 완료가 됩니다. 홍채인증은 자신의 눈에 있는 홍채를 인증을 합니다.



자금이체


홍채인증 금융 서비스 자금 이체 방법은 이체를 하길 원하는 계좌번호, 은행명 선택 등 이체정보를 입력을 합니다. 이체정보를 꼼꼼히 확인을 한 후에 홍채인증을 합니다. 해당 이체정보에 이체가 완료가 됩니다. 지문인증도 사용을 하는 방법이 비슷합니다. 최초에 홍채 및 지문을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지문인증 서비스


우리은행 원터치 개인앱 로그인 사용 예시는 지문인증 또는 홍채인증을 하면 로그인이 완료가 됩니다. 사람 마다 지문의 상태에 따라 약간은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가장 안전한 방법인 지문인증, 홍채인증 중에 원하는 방식을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이체서비스


우리은행 원터치 개인앱에 계좌이체 사용 예시는 지문인증 또는 홍채인증을 하면 이체가 완료가 됩니다. 인증을 하기 전에 이체정보를 다시 한 번 더 확인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당 이체계좌가 맞는지 한 번 또는 두 번 정도 확인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혹여 이체가 잘못되는 것을 방지를 하기 위해서입니다. 


보안


나날이 갈수록 금융거래 시에 보안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안전하게 금융거래를 하기 위해 백신 앱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은행 앱도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버전으로 이용을 하는 것이 안전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원터치 개인이 사용할 만한 홍채인증, 지문인증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폰 뱅킹 시에 지문인증, 홍채인증 서비스를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