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자동화산업기사 시험일정, 합격기준, 취득방법

정보|2017. 10. 5. 02:00

대학생일 때 자격증 준비를 많이 하게 됩니다. 진로나 취업 등에 유용하게 도움이 될 수도 있고, 직장인인의 경우에는 실력을 향상을 위해 취득을 하기도 합니다. IT 사무 관련 자격증 중에 사무자동화산업기사가 있습니다.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이 있습니다. 실기시험은 파워포인트, 엑세스, 엑셀 3가지를 직접 하여야 합니다. 꾸준한 연습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이 자격증 외에도 ITQ 엑셀, ITQ 파워포인트, ITQ 엑세스, ITQ 인터넷, ITQ 한글, 워드프로세서 1급, 비서 1급, MOS 자격증 등이 있습니다. IT분야의 자격증은 다양합니다.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시험일정, 응시조건, 취득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사무자동화산업기사란?

사무자동화산업기사는 일반적인 사무환경에서 사무작업을 하고 있는 실무자로 하여 업무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의 안전성을 확보를 하고, 작업효율을 증진을 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작업을 하는데 있어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에 필요한 정보를 이용을 하기 위한 IT 사무 관련 자격증입니다.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취득방법

1. 시행처 : 한국산업인력공간

2. 관련학과 : 전문대학 및 대학의 전자계산공학, 전자계산학, 사무자동화과, 사무정보관리전공 등 관련학과

3. 시험과목 : 필기(사무자동화시스템, 사무경영관리개론, 프로그래밍일반, 정보통신개론), 실기(사무자동화실무)

4. 검정방법 : 필기 객관식 4지 택일형, 과목당 20문항(과목당 30분), 실기 작업형(2시간)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시험일정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시험일정


사무자동화산업기사 필기, 실기 시험은 1년에 3번 있습니다. 필기시험은 3월, 5월 9월에 있고, 실기시험은 4월, 6월, 11월에 있습니다. 미리 꾸준하게 준비를 하여서 응시를 하는 것이 좋은 합격전략입니다. 실기시험은 필기시험을 합격을 하여야 응시를 할 수 있습니다. 실기시험은 컴퓨터에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응시를 합니다. 파워포인트, 엑세스, 엑셀을 연습을 하여야 합니다.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시험수수료

필기 : 19,400원, 실기 : 31,000원


사무자동화산업기사 합격기준

자격증 종류


필기 :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과목당 40점 이상,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

실기 : 100점 만점으로 하여 60점 이상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시험일정, 합격기준, 취득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격증의 종류는 전공 및 분야마다 다를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실력을 한 층 업그레이드 하고자 한다면 자격증을 취득을 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 될 수가 있습니다. IT 사무 관련 자격증을 준비를 하시는 분이라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