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tudio code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

IT|2018. 1. 11. 06:00

프로그래밍을 하기에 다양한 에디터가 있습니다. 그 중에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는 에디터의 종류는 많습니다. visual studio code도 좋은 에디터입니다. 해외에서 많은 개발자 분들이 사용을 하는 에디터이기도 하고, 다양한 OS에서 지원을 합니다.


개발자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능들이 포함이 되어 있어 편리하게 코딩을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하기 좋은 에디터를 찾고 있다면 참고하실 수 있는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수 많은 확장도구가 있어 빠르고 가볍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개발 시에 에디터를 어떠한 것을 사용을 하여야 할 지에 대해 고민이 되신다면 visual studio code를 추천을 드립니다. visual studio code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visual studio code 다운로드



visual studio code를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 구글에 visual studio code를 검색을 합니다. visual stduio code - code editing. redefined에 접속을 합니다. 에디터를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고, 언어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 및 커뮤니티를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맥 OS를 사용을 하신다면 추천할 수 있는 에디터입니다. 호환이 잘 되고 무난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 code 홈페이지에 Download for Windows를 클릭을 하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다운로드를 받는데 시간은 많이 소요되지 않습니다.


visual studio code 설치하기


다운로드를 받은 visual studio code 설치파일을 실행을 합니다. visual studio code 설치 마법사 시작에 이 마법사는 컴퓨터에 Microsoft Visual Studio Code을(를) 설치합니다. 계속하기 전에 다른 모든 응용 프로그램을 닫는 것이 좋습니다.


계속하려면 [다음]을 클릭하고 설치 프로그램을 종료하려면 [취소]를 클릭하세요.에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사용권 계약에 계속하기 전에 다음 중요한 정보를 읽어보세요. 다음 사용권 계약을 읽어주세요. 설치를 계속하려면 먼저 이 계약 조건에 동의 해야합니다.에 계약에 동의함 항목을 선택을 하고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대상 위치 선택 Visual Studio Code을(를) 어디에 설치하시겠습니까? 설치 프로그램에서 Visual Studio Code을(를) 다음 폴더에 설치합니다. 계속하려면 [다음]을 클릭하세요. 다른 폴더를 선택하려면 [찾아보기]를 클릭하세요.에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시작 메뉴 폴더 선택에 설치 프로그램에서 프로그램의 바로가기를 어디에 만들도록 하시겠습니까? 설치 프로그램에서 프로그램의 바로가기를 다음 시작 메뉴 폴더에 만듭니다. 계속하려면 [다음]을 클릭하세요. 다른 폴더를 선택하려면 [찾아보기]를 클릭하세요.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추가 작럽 선택. 어떤 작업을 추가로 수행하시겠습니까? 설치 프로그램에서 Visual Studio Code을(를) 설치하는 동안 수행할 추가 작업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추가 바로 가기에 바탕 화면 바로 가기 만들기 항목에 체크를 한 후에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설치 준비됨. 이제 설치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Visual Studio Code 설치를 시작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설치를 계속하려면 [설치]를 클릭하고, 설정을 검토하거나 변경하려면 [뒤로]를 클릭하세요. 설치를 클릭을 합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설치 속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최신 컴퓨터라면 빠른 시간 안에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Visual Studio Code 설정 마법사를 완료하는 중. 설치 프로그램에서 컴퓨터에 Visual Studio Code을(를) 설치했습니다. 설치 프로그램을 종료하려면 [마침]을 클릭하세요. 마침을 클릭을 합니다.



visual studio code 사용하기


설치된 visual studio code를 실행을 하면 한글판으로 되어있는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시작에 다양한 가이드 및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시작을 닫고 새 프로젝트를 생성을 하여 프로젝트를 진행을 할 수도 있습니다.


visual studio code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프로그래밍하기 좋은 에디터를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