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dejs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

IT|2018. 1. 11. 21:03

홈페이지나 안드로이드, 아이폰 개발을 한다면 데이터베이스에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 서버 및 데이터베이스를 구축을 합니다. 이를 통해 편리하게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고, 원하는 목적의 프로그램을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웹서버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아파치, 톰켓, IIS 등이 있습니다. 홈페이지 개발 시에 프론트엔드, 백엔드로 나뉘어 지게 되는데 자바스크립트로 서버를 제어를 하기 위해 nodejs를 사용을 하기도 합니다. 사용 용도는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nodejs로 아두이노 센서 제어 응용에도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nodejs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nodejs 다운로드


nodejs를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 구글에 nodejs로 검색을 합니다. Node.js에 접속을 합니다. nodejs는 Crome V8 Javascript 엔진으로 빌드된 Javascript 런타임입니다. 가볍고 효율적인 엔진입니다. nodejs에 무언가의 동작을 실행을 할 때 npm 명령어를 사용을 하기도 합니다.


스마트폰 앱 개발 시에도 nodejs가 사용이 되어 지기도 합니다. 어떠한 방법으로 개발을 하느냐에 따라 필요 여부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nodejs 홈페이지에 Important security releases, please update now! 다운로드 Windows (x64) 8.9.4 LTS 안정적, 신뢰도 높음을 클릭을 하여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현재 버전이 아닌 안정적이고 신뢰도가 높은 버전을 사용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nodejs 설치하기


다운로드를 받은 nodejs 설치파일을 실행을 합니다. Nodejs 설치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Welcome to the Node.js Setup Wizard. The Setup Wizard will install Node.js on your computer.에 Next를 클릭을 합니다.



End-User License Agreement. Please read the following lisence agreement carefully. Nodejs 라이센스 동의에 관하여 I accept the terms in the License Agreement 항목에 체크를 합니다. Next를 클릭을 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시에 공통적으로 라이센스 관하여 동의를 하게 됩니다. 동의를 하여야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Destination Folder. Choose a custom location or click Next to install. Install Node.js to에 설치하는 경로는 그대로 둡니다. 따로 경로를 설정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Next를 클릭을 합니다.



Custom Setup. Select the way you want features to be installed. Click the icons the tree below to change the way features will be installed. Install the core Node.js runtime.에 Next를 클릭을 합니다.



Ready to install Node.js Click Install to begin the installation. Click Back to review or change any of your installation settings. Click Cancel to exit the wizard.에 Install를 클릭을 하여 설치를 시작을 합니다.



nodejs가 설치가 되기 시작을 합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설치 속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Completed the Node.js Setup Wizard. Click the Finish button to exit the Setup Wizard. nodejs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Finish를 클릭을 합니다.


nodejs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바스크립트 관련한 서버를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