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 개발툴 Bitnami XAMPP (Apache, MariaDB, PHP, Peal) 서버 정상 동작 확인하기

IT|2017. 5. 21. 20:30

웹 프로그래밍 개발할 때 PHP는 Apache라는 서버를 사용을 합니다. 지난 번에 설치를 한 Bitnami XAMPP를 통해 서버 정상 동작이 되는 지에 대해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로컬에서 확인을 할 수 있고, 만약 실제 서버에서 사용을 한다면 외부 아이피를 통해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웹 개발 시에 서버로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PHP 개발툴 Bitnami XAMPP (Apache, MariaDB, PHP, Peal) 서버 정상 동작 확인하기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PHP 개발툴 Bitnami XAMPP (Apache, MariaDB, PHP, Peal) 서버 정상 동작 확인하기



XAMPP를 실행을 합니다. Language에서 USA 항목을 선택을 한 후에 Save를 클릭을 합니다.  



XAMPP Control Panel v3.2.2에서 Apache, MySQL를 Start를 클릭을 합니다. 웹서버 및 데이터베이스가 자동으로 시작이 되게 됩니다. Stop를 클릭을 하면 동작이 중지가 되고, 웹서버 및 데이터베이스는 끊어집니다.




Apache, MySQL을 구동 시에 각 각의 포트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이 PC내에 포트를 통해 동작을 하게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구글 크롬에서 http://localhost 를 입력을 하여 접속을 하면 서버가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었다는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웹 프로그래밍 시에 서버에 업로드를 하게 되면 프로그래밍 한 대로 화면이 바뀌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