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error 해결하는 방법

IT|2017. 12. 21. 22:40

php로 웹프로그래밍을 하다보면 에러가 날 때가 있습니다. 셰션 인증이나 로그인 관련 기능을 구현을 할 때 발생을 하는 에러인데 해결을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ini파일에 약간 수정을 하면 됩니다.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 보다는 접근이 수월할 수도 있지만 처음 프로그래밍을 접한다면 조금은 어려울 수도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php로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도 있고, 개인프로젝트를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많이 사용을 하는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가끔씩 에러가 발생을 하기도 합니다. 정말 골머리 아프죠. 이러한 에러를 한 번 잡게되면 다음에도 수월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에러를 잡는 방법을 통해 프로그래밍 실력을 늘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Notice Undefined index error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마리아디비


Notice Undefined index error 해결하는 방법

홈페이지에러


php 프로그래밍을 하다 보면 발생을 하는 에러인 Notice Undefined index error가 발생을 한다면 php.ini 파일을 조금 수정을 하여야 합니다. php버전이 조금 맞지 않아서 발생을 하는 에러일 수도 있습니다. 버전 별로 다르며 php 5.x 버전에서 사용을 하던 방식이 최신 버전에는 적용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버전 마다 사용을 하는 방법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오류


php.ini파일을 수정을 하기 위해 php개발환경이 설치된 폴더로 들어갑니다. xampp를 사용을 한다면 c:\xampp\php\로 들어옵니다. php.ini파일을 메모장으로 엽니다. php.ini파일 안에는 php 프로그래밍에 사용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설정 명령어들이 모여있습니다.


따로 설정을 하지 않는 이상 건들일 필요는 없는 파일입니다. Notice Underfined index error 오류가 났을 때 php.ini파일을 수정을 하여야 합니다.


심가한오류


php.ini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었다면 error_reporting를 검색을 합니다. 아래와 같이 수정을 한 후에 저장을 합니다. xampp를 재 실행을 합니다.


error_rerporting=E_ALL & ~E_DEPRECATED & ~E_NOTICE


해결


다시 접속을 한다면 에러는 발생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나타납니다. Notice Undefined index error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에러가 많습니다. 데이터베이스를 연동을 하면서 발생을 하는 에러가 있습니다. 이는 소스 코드에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조금씩 에러를 해결을 하는 방법을 안다면 실력은 전 보다 나아질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