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자격증 GTQ 포토샵 그래픽기술자격 자격증 정보

정보|2017. 7. 22. 06:00

그래픽 작업을 할 때 필요한 프로그램이 포토샵입니다. 이러한 포토샵에도 자격증이 있습니다. GTQ 포토샵 자격증입니다. GTQ 포토샵 외에도 일러스트레이터도 있습니다.


사진편집, 사진보정, 효과, 배너만들기 등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 있는데 실력도 있는 것도 좋지만 기회가 된다면 자격증도 취득을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포토샵 자격증 GTQ 포토샵 그래픽기술자격 자격증 정보를 소개하겠습니다.



포토샵 자격증 GTQ


포토샵 자격증 GTQ는 컴퓨터그래픽 디자인 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공인자격증입니다. 포토샵을 활용을 하기에 사진 및 이미지 편집, 웹디자인 등에 있어 기본이 되는 역량을 평가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취득하는 자격증이기도 합니다.


GTQ 포토샵 주관 및 공인 부처



GTQ 포토샵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고 있습니다. ITQ자격증 원서접수를 할 때 많이 들어본 주관기관일 거에요. 사용 소프트웨어는 포토샵이 필수적입니다.


국제자격으로 인정받는 GTQ



국가공인자격증인 GTQ 포토샵은 ICDL 국제자격으로도 통합인증을 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에 취득한 ITQ자격증도 ICDL로 통합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ICDL 자격증은 전 세계 어디에서나 사용을 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국가공인 GTQ 특징


GTQ 포토샵은 실무에 관련된 실습 통해 실력을 쌓아나갈 수 있습니다. 국내 최초 국가공인 그래픽 기술자격이기에 국가공인 자격증입니다. 대상은 전국민 대상이기에 기회가 된다면 도전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검정좌측바 타이틀국가공인 GTQ 도입효과 및 필요성


미래의 기업은 갈수록 디자인 능력이 있는 인재를 선호를 합니다. 대학에서는 교양과목으로 중간/기말고사 학점 대체 등에 활용이 되기도합니다. 또한 예술고, 전문계고, 대학 입학 시에도 가산점 혜택이 있습니다. 기업이나 공공기관 채용 시에도 우대가 될 수도 있습니다.


GTQ 포토샵 시험과목



GTQ 포토샵은 1 ~ 3급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급이 제일 수준이 높습니다. 1급 ~ 2급은 4문항 실무 작업형 실기시험이고, 3급은 3문항 기능 작업형 실기시험입니다.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을 취득을 하는 것이 합격의 커트라인이 될 수 있습니다.



GTQ 포토샵 응시료



1급은 28,000원, 2급은 19,000원, 3급은 12,000원입니다. 이왕이면 제대로 준비를 해서 1급을 응시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GTQ 포토샵 1급 출제기준



GTQ 포토샵 1급의 출제기준은 고급 Tool(활용), 사진 편집 응용, 이벤트 페이지 제작 / 포스터 제작, 홈페이지 메뉴바 제작을 여러 번 연습을 해보는 방법이 효율적입니다. 기출문제를 반복적으로 실습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GTQ 포토샵 2급 출제기준



GTQ 포토샵 2급 출제기준은 Tool 활용, 사진 편집 기초, 사진 편집, 이벤트 페이지 제작입니다. 1급 보다 난이도가 수월할 수도 있습니다. 1급을 응시하기에 어렵다면 2급 부터 도전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급을 취득을 한 후에 1급을 취득을 하는 방법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포토샵 실력을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GTQ 포토샵 3급 출제기준


GTQ 포토샵 3급 출제기준은 사진 수정, 기본합성과 변형, 합성 및 그리기입니다. 기본적인 도구들을 다루는 것이 필수입니다. 오히려 쉬울 수도 있지만 다양한 툴이 조금 헤깔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툴 및 합성, 변형, 그리기를 반복적으로 연습을 하면 숙달이 되게 됩니다.


GTQ 포토샵 시험일정


GTQ 포토샵 시험일정은 총 12회가 있습니다. 2017년 1월 ~ 2017년 12월까지 매 달 마다 원서접수를 하여 응시를 할 수 있습니다. GTQ 포토샵 자격증을 합격을 하는 비결은 꾸준한 연습과 기출문제를 반복적으로 연습을 해보는 것입니다. 자신 만의 포토샵에 대한 요령을 터득하게 됩니다. 철저한 준비로 합격을 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