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는 방법

IT|2017. 11. 18. 06:00

내 블로그에 방문자가 얼마나 오래 머무를지에 대해 생각해보셨나요? 짧게는 10초, 길게는 몇 분 정도 머물러 있기도 합니다. 좋은 콘텐츠일 수록 오랫 동안 머무르기도 합니다. 체류시간에 따라 블로그의 품질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블로거라면 고민을 하는 부분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달리 티스토리 블로그는 최적화를 하는데 시간이 어느 정도 소요가 됩니다. 네이버 검색 알고리즘이 달라지기도 하고, 다음 검색 알고리즘도 상황에 따라 바뀌기도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다른 방법을 생각을 해볼 수 있습니다. 바로 체류시간입니다.


블로그를 운영을 한다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꾸준히 글을 쓰는 것입니다. 글을 못 쓰든 잘 쓰든 상관은 없습니다. 처음부터 쉬운 것은 없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는 방법

체스


□ 블로그 꾸준하게 포스팅을 하는 것이 능사일까?


블로그의 운영 방향에 따라 결과는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하루에 한 번은 포스팅을 하여야 유지가 되는 부분입니다. 과연 대부분의 프로 블로그는 꾸준한 포스팅에 해답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콘텐츠의 질에 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콘텐츠가 양질이라면 긴 체류시간을 기대할 수 있고, 콘텐츠가 양질이 아니라면 짧은 체류시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즉, 포스팅을 양질로 하는 것이 좋은 방향이 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글


□ 양질의 블로그 콘텐츠란 무엇일까요?


이 부분에 대한 정의를 내리기에는 너무 방대하기도 합니다. 블로그 포스팅 글자수가 1,000 ~ 4,000자 정도가 양질의 콘텐츠가 되기에 어느 정도 충분한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부족할 수도 있는 부분이 이미지입니다. 충분한 이미지와 1,000 ~ 4,000자의 글자수라면 양질의 블로그 콘텐츠로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블로그가 잡블로그 또는 하나의 주제로 블로그로 운영을 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잡블로그라면 주제가 2개 ~ 3개, 많으면 10개 정도 있을 수도 있습니다. 운영을 하는 블로거의 마음입니다. 잡블로그는 다양한 주제로 글도 다양합니다. 그 만큼 제공을 하는 정보도 많습니다.



주제가 통일이 되지 않는 단점이 있지만 한정된 주제가 아닌 다양한 주제로 글을 쓸 수 있으니 블로그 글에 기존에 했던 다른 주제 포스팅을 링크를 걸어두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연관성 있게 글을 쓰는 것도 요령이 될 수 있습니다.


얼리어탑터


□ 플러그인 이전 글 넣기로 방문자 오랫동안 머물 수 있을까?


이전 글 넣기를 어디에 하느냐에 따라 블로그 체류시간도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페이지뷰가 증가합니다. 페이지뷰가 증가할 수록 블로그에 좋은 점수가 부여되어 검색엔진 노출에도 유리해지게 됩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면서 중간 중간에 이전 글 넣기를 통해 다른 포스팅으로 유입을 기대를 해보는 건 어때요? 좋은 방법이지 않나요? 호기심에 글을 읽을 수도 있고, 연관된 글을 읽을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 주제에 따라 이전 글 넣기 전략을 제대로 한다면 정말 큰 효과를 누리실 수도 있습니다.


여행 블로그라면 여행했던 나라 연재글, 음식 블로그라면 요리에 대한 연재글, 영화 블로그라면 영화에 대한 연재글이나 감상평 등으로 운영을 해나갈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방법은 많습니다. 어떻게 글을 쓰느냐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니 꾸준한 포스팅과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것이 인기있는 블로그가 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체류시간 늘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기있는 블로그로 탄생을 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