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장만들때 필요한것을 꼼꼼히 준비하기

정보|2017. 10. 28. 01:30

우리나라 모든 국민이 은행 거래를 합니다. 화폐를 직접 보관을 하기에는 양이 많아 은행에 보관을 하는 것이 돈을 지키기에는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종이통장을 요즘도 많이 사용을 합니다. 새로운 통장만들때 종이통장을 만들기에 필요한 것들을 미리 준비를 하여야 합니다. 전 보다 통장만들기가 까다로워지기도 하고, 대포통장 문제로 인해 통장을 새로 만드는 것에 대한 제약도 있습니다. 종이통장으로도 사용을 하지만 스마트폰을 보편화가 된 요즘은 모바일 뱅킹이나 인터넷 뱅킹을 주로 사용을 합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모바일 뱅킹이나 인터넷 뱅킹을 할 수 있기에 스마트폰을 들고 다닌다면 국내에서 장소에 제약이 없이 스마트폰으로 은행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통장만들때 필요한것을 꼼꼼히 준비하기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통장만들때 필요한것


통장만들때 필요한 것을 꼼꼼히 준비하기

금융거래


은행에서 통장을 새로 만들기 위해서는 신분증이 필수입니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학생증은 신분증으로 사용을 하기에는 애매모호한 부분이 있을 수가 있으니 반드시 주민등록증을 챙겨가야 합니다. 통장 앞면에 도장을 찍어야 했는데 서명을 하여도 됩니다. 도장을 찍겠다고 하신다면 도장도 같이 챙겨가시면 됩니다.



통장을 새로 개설을 할 때는 소액의 돈이 필요합니다. 본인이 현재 가지고 있는 돈을 조금 입금을 하여도 됩니다. 금액은 상관없습니다. 통장을 개설 후에는 한 달 동안은 다른 은행에서 새로운 통장을 개설을 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러한 이유는 불법 통장 개설이나 대포통장 때문이기도 합니다.


새로운 통장


통장을 만든 후에 주의할 점은 스마트폰과 새로 만든 통장의 마그네틱과 서로 맞다으면 ATM기기에 통장을 인식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이 점을 참고하였으면 합니다. ATM기기에 인식이 되지 않는다면 은행에 다시 와서 이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스마트폰과 통장의 마그네틱과 서로 맞닿게 하지 않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은행에 간다고 한다면 따로 따로 들고 가는 것이 그나마 서로 닿이지 않습니다. 통장은 가방에 넣고, 스마트폰은 보통 들고다니거나 합니다.


시간


통장을 만들 때 통장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군인 통장이나 사업자 통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해당 하는 자격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이에 대해 필요한 서류들도 준비가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서류들이 다르기에 해당 서류에 대한 정보를 문의나 홈페이지를 통해 찾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급여통장은 회사에 재직에 관련된 증빙서류가 있어야 하기에 서류들을 미리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통장만들때 필요한것을 꼼꼼히 준비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통장을 새로 발급을 받으신다면 신분증을 포함한 필요한 서류들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통장에 필요한 서류를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