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시간 설정 및 동기화 방법

IT|2017. 11. 7. 06:00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 보면 시간을 볼 때가 있습니다. 시간이 제대로 맞지 않거나 10분 빠른 경우가 있습니다. 컴퓨터 시간을 제대로 맞추지 않을 경우에 그러한 현상이 발생합니다. 동기화를 통해 인터넷 시간과 컴퓨터 시간을 동일하게 한다면 큰 불편함 없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도 이와 마찬가지로 동일하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테블릿PC도 윈도우라면 설정 방법은 비슷합니다.


이 외에도 컴퓨터 설정을 다양하게 할 수 있습니다. 편하게 사용을 하고 싶다면 원하는 설정을 따로 해주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시간 설정 및 동기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컴퓨터 시간 설정



컴퓨터 시간 설정 및 동기화 방법

내컴퓨터


컴퓨터 시간 설정 및 동기화를 하기 위해 작업표시줄에 시계부분에 클릭을 하고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을 클릭을 합니다.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에는 시간 및 날짜를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제어판에서도 다양하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시간


날짜 및 시간에 인터넷 시간 탭을 클릭을 합니다. 이 컴퓨터가 'time.windows.com'과(와) 자동으로 동기화되도록 설정되었습니다. 이 컴퓨터는 예약된 일정에 따라 자동으로 동기화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에 설정 변경을 클릭을 합니다.


인터넷 시간


인터넷 시간 설정에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에 지금 업데이트를 클릭을 합니다. 업데이트를 진행을 하는데 짧은 시간 이내로 진행이 됩니다. 이 컴퓨터는 예약된 일정에 따라 자동으로 동기화 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확인을 클릭을 하면 동기화된 시간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 컴퓨터를 사용을 한다면 랜선이 연결이 되어있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동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직접 본체하고 모니터까지 들고 갈 수 없으니 노트북으로도 언제든지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이나 어학연수를 떠난다면 컴퓨터 시간 동기화 방법을 알고 간다면 편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시간 설정 및 동기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 시간을 설정을 하는 방법을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