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도 피곤한 만성피로 해소하는 5가지 방법

정보|2017. 7. 18. 01:00

잠을 자도 피곤하다면 의심을 해보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만성피로입니다. 평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신경을 많이 쓰는 경우라면 다음 날에 여전히 피곤한 경우도 있습니다. 가만히 방치를 한다면 위험을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만성피로를 해결을 한다면 활기찬 나날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자도 피곤한 만성피로 해소하는 5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 ※ 참고하기 좋은 포스팅 ]


▷ 매일 너무 피곤한 이유는 만성피로증후군일까?



자도 피곤한 만성피로 해소하는 5가지 방법



□ 스트레스를 해소를 합니다.


다른 사람에 비해 만성피로 환자는 스트레스에 대해 조금 더 과민한 반응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조금 더 많은 휴식을 취합니다. 한의학적인 측면에서도 오래된 피로는 정신의 안정을 헤칠 수도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조절을 하는 것이 매우 중시를 합니다.


□ 식이요법


만성피로에 헤로울 수 있는 알코올, 설탕, 카페인 등은 가급적이면 삼가를 하여야 합니다. 한방에서의 침구 치료, 약물치료에 선행이 되는 식이요법 관리사항입니다. 특히나 이 식이요법은 만성피로증후군을 효과적으로 대처를 해나갈 수 있는 치료법입니다.



□ 심리요법


현재 자신의 피로한 상태를 본 모습으로 생각을 하여 확대를 하면 절대로 안됩니다. 만성피로는 치료될 수 있으며 예전의 혈기 왕성하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져야 합니다.




□ 침구, 부항치료


이 두 가지의 치료는 한방에서 체질감별을 통해 체질침의 시술과 등 부위에 위치를 하고 있는 방광경락상의 배수혈 부위에 부항요법을 시술함으로써 노폐물의 배출과 면연력의 증진을 돕습니다.



□ 약침요법


한방에서는 자하거, 녹용, 산삼 등 증상의 경중에 따라 약침을 사용을 하여 인체의 자연면연력을 높여줍니다. 이로 인해 피로에 저항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평소에 꾸준히 운동, 요가 같은 스트레칭을 하여야 만성 피로증후군이 심해지지 않고, 증상이 호전이 될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스트레스를 받으면 바로 푸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