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와 녹스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Nox Android AppPlayer) 연동하기

IT|2017. 3. 17. 09:13

요즘 출시되는 컴퓨터 사양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CPU 코어가 8개가 나올 만큼 시대는 좋아졌습니다. 하드웨어(Hardware) 속도는 빨라지고 있는데 소프트웨어(Software)가 업그레이드 되는 속도는 이 보다 조금은 느려질 수도 있습니다. 하드웨어(Hardware)가 좋은 성능으로 출시되었다 하더라도 좋은 것 만은 아니에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에서 가상 에뮬레이터(Android Virtual Device)를 생성을 하고 실행 시에 사양에 관련된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무리 설정을 하여도 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 이럴 때 다른 안드로이드 가상 에뮬레이터(Android Virtual Device)를 사용을 하면 됩니다.



지니모션(GenyMotion), 녹스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Nox Android App Player)가 대표적입니다. 녹스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Nox Android App Player)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를 연동을 하면 수월하게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녹스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Nox Android AppPlayer) Root권한 설정하기


root


녹스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Nox Android App Player)를 실행을 합니다. 상단에 톱니바퀴를 클릭을 합니다. 이 메뉴가 설정메뉴입니다.


설정


시스템설정 - 기본설정에서 ROOT를 켜기로 선택을 한 후에 설정저장을 클릭을 합니다. ROOT권한으로 설정을 하면 최상위 권한으로 바뀝니다.


재부팅


녹스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Nox Android App Player)를 재부팅을 합니다.


녹스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Nox Android App Player) USB 디버깅 설정하기


권한설정


녹스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Nox Android App Player)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를 클릭을 합니다.


개발자옵션


설정 - 시스템 - 테블릿 정보로 들어갑니다. 테블릿에 대한 모델번호, Android 버전, 커널 버전 등의 각종 정보들이 들어있습니다.


빌드 번호


테블릿 정보에서 빌드 번호를 5번 정도 클릭을 합니다. 개발자 옵션이 활성화가 됩니다.


테블릿


설정 - 시스템 - 개발자 옵션으로 들어옵니다.


USB디버깅


개발자 옵션에서 USB 디버깅에 체크를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와 연동 시 필수 작업입니다. 실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테스트 할 때에도 위의 설정을 하여야 합니다.


확인


USB 디버깅을 허용하시겠습니까?에서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기타 설정


USB 디버깅에 체크가 된 것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명령 프롬프트


시작 - 실행에서 cmd를 입력을 합니다.


android


녹스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가 설치된 경로로 이동을 합니다. 명령프롬프트 명령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nox_adb.exe connect 127.0.0.1:62001


위와 같이 입력을 한 후에 엔터를 클릭을 합니다. adb server is out of date. killing... * daemon started successfully *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성공적으로 연동이 된 것입니다.

※ 명령프롬프트 명령어


 cd

디렉토리 안으로 들어오기

 cd..

디렉토리 밖으로 빠져나가기 


ex 1) C:\>cd Program Files\Nox\bin


ex 2) C:\>cd Program Files (x86)\Nox\bin


위와 같이 입력을 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녹스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Nox Android App Player)가 설치된 경로로 이동을 합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달라집니다. 위의 그림에는 최신 컴퓨터 사양으로 디렉토리에 들어온 경로입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와 녹스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Nox Android App Player) 연동하기


run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를 실행을 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Run - Edit Configurations에 들어옵니다.


android app


Defaults - Android App - General에서 Deployment Target Options - Target을 USB Device로 선택을 하고 Apply를 클릭을 합니다. OK를 클릭을 하면 연동 작업이 완료가 됩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에서 테스트하기


app


해당 프로젝트를 녹스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Nox Android App Player)로 실행이 되는지 테스트를 하기 위해 상단 메뉴에서 실행 아이콘을 클릭을 합니다.


동의


녹스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Nox Android App Player)에서 Google이 기기 활동에 보안 문제가 있는지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잠재적 피해를 예방하거나 경고하도록 설정하세요. Google 설정 앱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팝업창에서 동의를 클릭을 합니다.


Hello


간단하게 구성이 된 Hello World가 출력되었는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을 한 후에 테스트를 여기서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녹스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Nox Android App Player) 화면 설정하기


스마트폰


녹스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Nox Android App Player)를 테블릿이 아닌 다른 화면으로 바꾸고 싶다면 상단에 톱니바퀴를 클릭을 합니다. 시스템설정 - 고급설정에 모드 설정을 스마트폰 480x800으로 선택을 하고 설정저장을 클릭합니다.


재부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