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광고비용을 효율적으로 활용가능한 바이럴마케팅

리뷰|2017. 10. 24. 21:30

쇼핑몰, 사업, 가게 홍보를 온라인에서 하게 될 경우에 비용에 대한 부담이 들 수가 있습니다. 비용 대비 효과가 과연 있을 지에 대해 의구심이 들 수도 있을 텐데 바이럴 마케팅을 활용을 한다면 전 보다 나은 매출 증대를 기대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광고비를 벌려고 마케팅을 진행을 한다면 별로 효율적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매출에 대해 고민 중이라면 한 번 쯤 바이럴 마케팅을 알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올리뷰도 참고할 수 있는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광고비용 효율적으로 활용가능한 바이럴마케팅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블로그광고비용


블로그광고비용을 효율적으로 활용가능한 바이럴마케팅


홍보마케팅


올리뷰는 가게, 사업, 쇼핑몰 등을 홍보를 할 수 있는 마케팅 컨설팅을 진행을 할 수도 있습니다. 올리뷰에서 진행을 하는 마케팅이라면 실제 매출증대 확인 및 블랜딩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홍보마케팅은 매출 증대를 위한 것이 목표가 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종류는 정말로 다양합니다. 그 중에 올리뷰에서 진행을 하는 마케팅은 바이럴 마케팅입니다.


바이럴마케팅


바이럴 마케팅의 핵심 키워드는 컨텐츠 배포형과 상단 점유형이 될 수 있습니다. 검색노출과 상관없이 브랜딩을 위한 컨텐츠형 기사를 배포를 하는 것이 컨텐츠 배포형입니다. 이와 달리 상단 점유형은 방문자들에게 더 많은 노출을 위해 네이버 상단에 노출을 시킬 수 있는 컨텐츠를 배포를 합니다. 차이는 검색노출의 여부가 될 수 있습니다.



매출향상


네이버 상단 노출은 쇼핑몰, 사업, 가게를 운영을 하시는 분이라면 기대를 할 수 있는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퀄리티 높은 후기 포스팅을 노출을 시키기에 전 보다 나은 매출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인터넷 검색 점유율 1순위는 바로 네이버입니다. 국민 90% 이상이 네이버에서 많은 정보를 검색을 합니다.


국내와 달리 해외에서는 구글이 가장 많이 사용이 되어지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을 하고 구글은 해외에서 가장 많이 사용을 하는 검색엔진입니다. 구글은 네이버 보다 심플합니다.


최상단 노출


최상단 노출이라도 한 등수의 차이에 유입수의 차이가 있을 수가 있습니다. 1등으로 노출이 된다면 엉첨난 유입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광고냄새가 풍기는 콘텐츠라면 신뢰를 얻기 힘들지만 반대로 착착 감길 수 있는 콘텐츠라면 신뢰를 얻을 수 있고, 최상단 노출에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실제 블로거가 해당 제품을 사용을 한 후에 퀄리티 높은 실제 후기를 작성을 하였기에 꾸준한 검색유입이 매출로 직접 연계가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리뷰 캠페인

리얼 포스팅

앱리뷰 캠페인


올리뷰에서 활용 가능한 마케팅은 리뷰 캠페인, 리얼 포스팅, 앱리뷰 캠페인이 있습니다. 리뷰 캠페인은 블로거들이 직접 상품을 사용을 한 실제 후기를 올리는 리뷰 방식의 캠페인입니다. 일 방문자수 1,000 ~ 5,000명의 파워블로거 분들이 이에 해당이 됩니다.


리얼 포스팅은 리뷰 캠페인과 달리 상품 체험이 없이 일 방문자 3,000명 이상의 블로거들에게 의뢰를 통해 홍보용 포스팅을 작성을하여 상단노출을 목적으로 진행을 합니다. 리얼 포스팅은 고단가 상품 홍보에 적합하기도 합니다.


앱리뷰 캠페인은 리뷰 캠페인, 리얼 포스팅과 다르게 블로거기 개발이 완료된 앱(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를 받아 사용을 한 후에 양질의 후기형 포스팅을 작성을 합니다. 이를 통해 다음 포털, 네이버에 키워드를 상단에 노출을 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수 증가 및 웹 상에서 홍보를 할 수 있는 최적의 마케팅 플랫폼입니다.


마케팅 진행순서


올리뷰 마케팅을 진행을 하는 순서는 서비스를 먼저 신청을 합니다. 마케터 모집ㆍ선정을 통해 리뷰를작성을 합니다. 효율 보고 및 마감을 통해 전 보다 나은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리뷰작성 시에는 체험형은 해당 제품을 직접 체험을 한 후에 후기리뷰를 작성을 합니다.


블로그광고비용을 효율적으로 활용가능한 바이럴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이나 바이럴 마케팅을 알아보고 있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