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

IT|2017. 9. 26. 06:00

USB 저장장치를 평소에 들고 다니지 않는다면 파일 백업 시에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불편한 점을 해결을 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입니다. 예전에 이름은 N드라이버였지만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파일을 안전하게 보관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도 원하는 파일을 옮길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에서도 사용을 하기에도 편리하지만 요즘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많이 이용이 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다운로드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다운로드

경북보건대학교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 아래의 링크에 접속을 합니다. 또는 포털사이트에서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로 검색을 하여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사이트 상단에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을 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Toolbox-NDrive_x64.exe (3.37M)를 다운로드를 클릭을 합니다. 파일이 다운로드가 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다운로드


클라우드 동의


다운로드 받은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설치파일을 실행을 합니다. 클라우드 설치 화면에서 설치를 위해서는 동의가 필요합니다. 약관 내용을 살펴보고 동의함을 눌러주세요. 동의함을 클릭을 합니다. 해당 약관은 프로그램을 설치 시에 읽어보아야 할 약관입니다. 개인용으로 사용을 하기에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클라우드 탐색기 설치하기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에 설치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필요공간이 6.43MB입니다. 폴더 변경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네이버를 웹 브라우저의 검색 기본값과 홈페이지로 설정, 네이버 툴바 설치하기 항목에서 설정 및 설치를 원한다면 체크를 하여도 됩니다.


설치

네이버 툴바


선택하신 프로그램의 설치 진행상태를 알려드립니다.에 네이버 툴바,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가 설치가 되고 있는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네이버 클리너, 네이버 백신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컴퓨터 속도를 최적화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포맷 시에 설치를 하여도 유용합니다.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쾌적한 인터넷 사용을 위하 툴바 정리하기 항목은 체크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느려진 PC를 빠르게! 네이버 클리너를 사용해보세요. 클릭 한 번으로 내PC를 빠르게 불필요한 시스템 파일과 각종 인터넷 사용 기록을 정리하고 항상 쾌적한 PC환경을 경험해보세요.에 네이버 클리너를 추가 설치하기 항목에 원하신다면 체크를 하여 설치를 하여도 됩니다. 설치를 하지 않을 경우에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사용방법


네이버 클라우드 로그인


설치가 완료된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를 실행을 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로그인 창에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을 합니다. 네이버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을 합니다. 사용 시에 주의하여야 할 사항은 여러 사람이 사용을 하는 컴퓨터에서는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를 사용을 한 후에 반드시 로그아웃을 하여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였으면 좀 더 빠른 파일 전송을 위해 업로드 속도 최적화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이 작업에는 네트워크 환경 진단이 필요합니다. 진행 하시겠습니까?에서 취소를 클릭을 합니다. 진행을 하여도 되지만 실행 시에 조금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만일 같은 팝업창을 다시 보고 싶지 않다면 아래에 같은 네트워크 환경에서 다시 보지 않기 항목에 체크를 합니다.



내 폰안의 사진을 쉽게 PC를 옮기는 방법에 폴더 동기화 설정하기를 원하신다면 동기화 설정을 하여도 됩니다. 단순히 클라우드 탐색기만 이용을 할려면 닫기를 클릭을 합니다. 폴더 동기화 설정하기는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클라우드 앱에서 자동올리기 설정을 통해 폰에서 찍은 사진을 PC에 바로 저장이 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는 외장하드와 비슷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폴더 공유를 통해 다른 네이버 사용자와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폴더 공유는 학교 과제, 팀 프로젝트, 공모전을 할 때에 유용하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개인의 백업공간으로 사용을 하여도 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알아보고 계신다면 해당 포스팅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