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웹마스터도구에 블로그 추가하기

IT|2017. 10. 27. 21:15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 중이라면 방문자수를 늘리기 위해 웹마스터도구에 등록을 많이 합니다. 각 포털사이트 마다 웹마스터도구를 지원을 하는 사이트도 있고 사이트 등록을 통해 등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인기있는 인터넷 포털사이트인 네이버, 다음이 있고, 해외에는 구글이 있습니다.


구글이 전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을 하는 인터넷 포털사이트인 만큼 해외 유입도 기대를 해볼 수 있습니다. 구글웹마스터도구에 등록을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구글 계정이 있으면 됩니다. 구글웹마스터도구에 블로그 추가하기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구글웹마스터도구


구글웹마스터도구에 블로그 추가하기

구글 고객센터


구글웹마스터도구에 블로그 추가하기 위해 구글에서 구글 웹마스터 도구로 검색을 합니다. 사이트 목록에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접속을 합니다. 구글 로그인을 하여야 합니다. 아직 구글 회원이 아니라면 회원가입을 합니다.


속성추가


구글 웹마스터도구에 접속을 하면 상단 오른쪽에 속성 추가를 클릭을 합니다. 이외에 전체 메시지, Web Tools 정보들돠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나 사이트가 있다면 웹마스터도구에 추가를 하는 것이 블로그를 운영을 하기에도 좋은 역할을 할 수가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와 다르게 운영을 하는 것이 초반에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웹마스터도구에 등록을 하는 것을 추천을 합니다.


관리사이트


속성 추가 관리하려는 속성 유형을 선택하세요. 웹사이트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을 한 후에 추가를 클릭을 합니다. 웹사이트 외에도 Android앱을 등록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앱 개발을 한다면 구글웹마스터도구에 Android앱을 등록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html


Search Console에 해당 블로그에 대한 소유권 확인을 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권장 방법이 아닌 대체 방법에 HTML 태그에 있는 메타태그를 복사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정 - HTML&CSS를 클릭을 합니다. HTML&CSS는 티스토리 스킨에 대한 수정을 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css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정 - HTML&CSS에 <meta></meta>태그 안에 복사를 한 메타태그를 붙여넣기를 합니다. 저장을 클릭을 하면 구글 웹마스터도구 등록에 Search Console 해당 블로그 소유권 확인에서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Search Console. 축하합니다. 해당 블로그의 소유자임이 성공적으로 확인이되었습니다.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정상적으로 해당 블로그가 구글웹마스터도구로 등록이 완료가 되었는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웹마스터도구에 블로그 추가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을 한다면 등록을 하는 것이 많은 유입을 기대를 할 수 있습니다. 웹마스터도구를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