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홈텍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발급 받기

정보|2018. 6. 11. 20:45

현재 사업을 하거나 기업을 운영을 하신다면 다른 업체와 물품 거래가 있기도 합니다. 만일 거래가 있다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홈텍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발급 받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홈텍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발급 받기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는 한국정보인증에서 신청을 하여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비용은 110,000원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은 홈텍스에서 발급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전자신고, 전자납부, 전자세금계산서 조회 및 발급, 증명서 발급과 같이 다양한 업무를 처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 국세청 홈텍스에서 서류를 발급에 필요한 비용은 무료입니다. 아래의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 후에 회원가입을 클릭을 합니다.




회원가입을 할 때에 본인인증 및 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계산서 발행을 할려면 사업자번호로 발행이 된 전자세금계산서 전용인증서 또는 사업자범용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사업자범용인증서는 공인인증기관인 한국정보인증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전국 우체국, 기업은행, 상공회의소, 조달청 등 많은 서류접수 창구를 가지고 있어 인증서를 쉽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텍스 인증서 등록을 하면 간편하고 다양한 기능을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홈텍스 홈페이지 상단메뉴에 공인인증센터를 클릭을 합니다.



공인인증서 등록을 클릭을 합니다.



사업자에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후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을 한 후에 인증서를 선택을 하고 비밀번호 입력을 하면 정상적으로 등록이 완료가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은 국세청 홈텍스에 접속을 합니다. 홈페이지 중앙에 조회/발급을 클릭을 합니다.



조회/발급 페이지에 발급 - 건별발급을 클릭합니다. 계산서 종류에 일반, 영세율, 위수탁 등이 있습니다. 보통 업체는 일반을 선택을 합니다. 공급받는자 정보에는 업체 사업자 등록증을 받아 관련 정보를 입력을 합니다. 등록번호에는 사업자번호, 상호에는 회사명, 성명은 대표자 성명, 사업장에는 주소를 입력을 합니다. 기타 업태, 종목 등에도 내용을 입력을 하여 이메일에는 계산서를 받을 담당자 이메일 주소를 넣습니다.


공급받는자에 대한 정보입력 후에는 작성일자를 선택을 합니다. 이 후에 품목 및 단가 등의 내용을 입력을 합니다. 대금을 지불받지 못했으면 청구를 선택을 하고, 대금을 받았으면 영수를 선택을 합니다. 발급하기를 클릭을 한 후에 기재 정보를 제대로 맞는 지 확인을 한 후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인증서로 전자서명을 마치면 계산서가 발행이 됩니다. 기업이나 사업을 운영을 하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