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 개발툴 Bitnami XAMPP (Apache, MariaDB, PHP, Peal)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IT|2017. 5. 20. 20:17

웹 개발 시에 백엔드(서버사이드) 언어는 대표적으로 ASP, JSP, PHP 등이 있습니다. 백엔드 프로그래밍 시에 사용이 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종류 및 서버도 달라집니다. 이 중에 Apache 서버에서 구동이 되는 PHP는 초보자들도 익힐 수 있는 언어가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웹 사이트에 구성이 된 사이드언어가 PHP로 될 만큼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개인 홈페이지를 쉽게 제작을 할 수 있다는 점과 운영체제에 구애 받지 않는 오픈소스라는 점에 손꼽히는 언어입니다. 단점이라면 대형 사이트를 제작을 하고 유지를 하는데 있어 한계가 있다는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유지비용이 적어 간단한 쇼핑몰, 회사 소개 사이트 등을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PHP 개발툴 Bitnami XAMPP (Apache, MariaDB, PHP, Peal)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PHP 개발툴 Bitnami XAMPP (Apache, MariaDB, PHP, Peal) 다운로드



PHP 개발툴 XAMPP를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Download에서 XAMPP for Windows v5.6.30 (PHP 5.6.30)을 클릭을 하여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현재 사용을 하고 있는 운영체제에 맞게 다운로드를 합니다.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다면 Awesome에서 click here를 클릭을 하면 다운로드가 됩니다.



PHP 개발툴 Bitnami XAMPP (Apache, MariaDB, PHP, Peal) 설치하기


다운로드 받은 XAMPP 설치파일을 실행을 합니다.



Question에서 Yes를 클릭을 합니다.



Setup - XAMPP 에서 Next를 클릭을 합니다.



Select Components에서 Server (Apache, MySQL, Mercury Mail Server), Program Language(PHP, phpMyAdmin) 각 항목들에 대해 체크를 한 후에 Next를 클릭을 합니다.



Installation folder에서 Next를 클릭을 합니다. (설치경로는 기본적으로 C:\xampp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Bitnami for XAMPP에서 Next를 클릭합니다.



Ready to Install에서 Next를 클릭을 합니다.



XAMPP가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Windows 방화벽에서 이 프로그램의 일부 기능을 차단했습니다. 에서 엑세스 허용을 클릭을 합니다.



Completing the XAMPP Setup Wizard에서 Finish를 클릭을 하면 XAMPP가 설치 완료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