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절전모드 해제하는 방법

IT|2018. 1. 21. 06:00

하드디스크 수명과 컴퓨터 절전모드와 연관이 있는 걸 알고 있나요? 절전모드를 사용을 하게 되면 하드디스크 수명이 조금씩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인지는 확실치는 않지만 평균적으로 하드디스크 수명은 5 ~ 10년 정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관리만 한다면 그 이상도 사용을 할 수 있기에 바이러스, 악성코드 등을 검사를 하는 것도 필수입니다. 컴퓨터의 전기세를 아끼고자 절전모드를 사용을 하게 됩니다. 생각을 해보게 되면 절전모드를 사용을 하거나 사용을 하지 않아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사용을 하는 방법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사용을 하면서 관리를 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이왕이면 바이러스 검사도 해야 하지만 디스크 조각모음, 디스크 오류검사도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하는 것도 관리를 하는데 중요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하는 방법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하는 방법은 시작에 절전 설정 변경을 입력을 합니다. 제어판 항목에 절전 설정 변경을 클릭을 합니다. 나머지 목록은 전원 단추 동작 변경, 컴퓨터가 절전 모드로 전환되는 시기 변경, 절전 모드 종료 시 암호 필요, 언제 디스플레이를 끌 것인지 선택이 있습니다.



이 중에 절전모드 해제를 하는 방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설정 변경만 하면 되기에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전원 관리 옵션 선택에 전원 관리 옵션을 사용하면 컴퓨터의 성능을 최대화하거나 에너지를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미리 정의되어 있는 전원 관리 옵션을 선택하거나 전원 관리 옵션을 선택한 후 해당 전원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 전원 관리 옵션에 설정 변경을 클릭을 합니다.



변경할 전원 관리 옵션. 컴퓨터에서 사용할 절전 및 디스플레이 설정을 선택하십시오. 컴퓨터를 절전 모드로 설정 - 해당 없음으로 설정을 한 다음에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을 합니다. 절전모드가 해제가 됩니다. 디스플레이 끄기는 원하는 시간 항목을 선택을 하여도 됩니다. 이 외에 고급 전원관리 옵션 설정, 이 전원 관리 옵션 기본 설정으로 복원 설정도 있습니다.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설정은 금방할 수 있습니다. 사용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용도는 달라지기에 이왕이면 꾸준히 사용을 하는 것도 좋아요. 하나 하나씩 컴퓨터에 대해 알아나갈 때 노하우는 자신의 것이 되기 마련입니다.


노트북에도 이와 동일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요즘 하드디스크 성능이 점점 좋아지고 있어 큰 기대감이 듭니다. 1TB도 예전 보다 저렴해졌습니다. 수명이 있다는 것이 단점이지만 미리 이러한 정보를 알아두는 것도 지식을 쌓아나갈 수 있습니다. 컴퓨터 하드디스크를 오랫 동안 사용을 할 수 있는 정보를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