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라임텍스트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

IT|2017. 12. 29. 06:00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 에디터 편집기를 찾으시나요? 과거에는 메모장을 통해 개발을 하기도 했습니다. 점차 기술이 좋아지면서 다양한 에디터 편집툴이 탄생이 되었고, 오늘날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서브라임텍스트가 있습니다.


보기에는 정말 심플할 수도 있습니다. 코딩을 하는데 정말 편리하고, 설정을 한다면 수월하게 코딩을 할 수 있습니다. 코딩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에디터 편집툴을 제대로 활용을 한다면 원하는 아이디어를 현실로 구현을 할 수 있는 꿈을 이룰 수도 있습니다.


물론 꿈을 이루는데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수 많은 에러와 싸워야 하고, 디버깅을 해야 하는 점입니다. 이러한 점을 점차 개선을 해나간다면 좋은 프로젝트가 될 수 있습니다. 서브라임텐스트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서브라임텍스트 다운로드


서브라임텍스트를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 아래의 링크에 접속을 합니다. 해당 홈페이지 상단에 Download에 Version : Build 3143에 Windows 64 Bit를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OS X, Windows, Linux 등의 운영체제에서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성능이 점점 좋아지면서 요즘에는 Windows 64 Bit를 많이 사용을 하는 추세입니다.



서브라임텍스트 설치하기


다운로드를 받은 서브라임텍스트 설치파일을 실행을 합니다. Welcoe to the Sublime Text 3 Setup Wizard. This will install Sublime Text Build 3143 on your computer. 서브라임텍스트를 설치를 진행을 할려면 Next를 클릭을 합니다.



Select Destination Location. Where should Sublime Text 3 be installed? Setup will install Sublime Text 3 into the following folder. To continue, click Next. If you would like to select a different folder, click Browse. 서브라임텍스트 설치경로를 그대로 둡니다.



따로 서브라임텍스트 경로를 설정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Next를 클릭을 합니다.



Select Additional Tasks. Which additional tasks should be performed? Select the additional tasks you would like Setup to perform while installing Sublime Text 3, then click Next.에 Add to explorer context menu 항목에 체크를 하지 않은 상태로 둡니다. Next를 클릭을 합니다.



Ready to Install. Setup is now ready to begin installing Sublime Text 3 on your computer. Click Install to continue with the installation, or click Back if you want to review or change any settings. 서브라임텍스트 설치를 시작을 할려면 Install를 클릭을 합니다.



Installing. Please wait while Setup installs Sublime Text 3 on your computer.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기 시작을 합니다. 컴퓨터의 사양에 따라 설치 속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5 ~ 8년 정도 된 컴퓨터라도 충분히 사용을 할 수 있는 에디터 편집툴입니다.



Completing the Sublime Text 3 Setup Wizard. Setup has finished installing Sublime Text 3 on your computer. The application may be launched by selecting the installed icons. Click Finish to exit Setup. 정상적으로 서브라임텍스트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Finish를 클릭을 합니다.


서브라임텍스트 실행하기



서브라임텍스트를 실행을 하면 텍스트 문서와 비슷하기도 합니다. 텍스트 문서는 다른 기능을 추가를 하지 못하는 반면에 서브라임텍스트는 설정을 한다면 활용도가 높은 에디터 편집툴입니다. 이제 프로그래밍을 편리하게 하실래요?


서브라임텍스트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프로그래밍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에디터 편집툴을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