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량맛집 가성비 최고인 찜닭전문점 대구진량찜닭

리뷰|2017. 12. 26. 22:04

우리나라에서 신으로 받들여지는 음식은 치느님입니다. 닭으로 하는 요리가 인기가 많습니다. 대구 근교에 위치한 경산시를 알고 계시나요? 대구에 거주한다면 알고 있는 곳일 수도 있습니다. 지하철, 버스로도 충분히 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대학교를 하양, 경산 부근에 다닌다면 경산에는 많이 가보게 됩니다. 경산 진량에 찜닭으로 유명한 맛집을 알고 있나요? 무려 18년이라는 역사를 가진 찜닭전문점의 원조라고 불리웁니다. 찜닭의 어머니라 불립니다. 시간이 지나도 맛은 늘 한결 같습니다.


근교에 여행을 할 수 있는 좋은 장소가 3군데나 있습니다. 대구경산캠퍼스, 삼성현역사문화공원, 반곡지 등이 있습니다. 진량맛집 가성비 최고인 찜닭전문점 대구진량찜닭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진량맛집 가성비 최고인 찜닭전문점 대구진량찜닭


알고 지내던 지인과 함께 진량맛집 진찜닭을 찾았습니다. 마침 지인도 경산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경산에서 유명한 맛집을 찾다보니 진찜닭을 알게 되었습니다. 진찜닭은 생소할 수 있는 이름인 찜닭전문점이 많이 알려지지 않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진이네 찜닭이라는 이름으로 오픈을 하였는 맛집입니다. 점차 알려지게 되면서 찜닭전문점으로 알려졌습니다. 맛은 정말 한결같습니다. 지인도 최고라고 외칠만큼 좋은 맛집입니다.



진량맛집 진찜닭에는 남자사장님, 여자사모님이 18년이라는 세월 동안 지속적으로 운영을 해오고 있는 맛집입니다. 특히나 홀에 붙어 있는 예술 작품 처럼 보이는 그림들은 사모님이 직접 그린 그림입니다. 매장이 마치 내 집 같은 분위기가 납니다. 오랜 시간 추억을 간직을 할 수 있게 해주는 매장입니다.




주위에 둘러볼 수 있는 여행지가 3군데 정도 있습니다. 대구경산캠퍼스, 삼성현역사문화공원, 반곡지입니다. 사진 찍기 좋은 장소로 알려진 반곡지는 매장에서 2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경북 여행을 계획을 하고 계신가요? 정말 추천을 해드릴 수 있는 여행지는 반곡지입니다. 진량맛집 진찜닭에서 맛있는 찜닭도 먹고, 기분 전환 겸 3군데의 여행지에 들릴 수도 있습니다. 저와 함께 지인은 오기 전에 반곡지에 들렸다가 왔습니다. 정말이지 힐링을 할 수 있습니다.



찜닭메뉴는 2가지인 진찜닭(고추가루 베이스), 안동찜닭(간장 베이스)이 있습니다. 두 가지 종류의 찜닭의 맛을 매운 정도를 직접 선택을 통해 드실 수 있습니다. 18년 전통의 한결 같은 맛이 있는 만큼 신선한 재료는 기본입니다. 오랜 시간의 경험과 노하우가 담긴 조리법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모든 식재료를 냉동 반조리를 절대로 하지 않고 있으며 조리닭은 매일 공급이 되는 신선육을 사용을 합니다. 주문과 동시에 바로 조리를 시작을 합니다.



매장안에서 찜닭을 먹을 수도 있고, 테이크아웃도 할 수 있습니다. 테이크아웃을 한다면 15분 전에 미리 전화를 주신다면 바로 찾아갈 수도 있습니다. 저와 지인은 테이크아웃을 통해 찜닭을 주문을 했습니다. 거리가 먼 지역이라면 당면을 따로 넣어서 포장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 당면을 직접 집에서 끓여서 먹을 수 있습니다.



테이크아웃을 하여 지인의 집에서 당면을 끓이고 찜닭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찜닭은 정말 밥도둑이 따로 없었습니다. 국물은 밥과 함께 비벼 먹으면 맛이 정말로 기가 막힙니다. 진찜닭에서는 2017년 5월 부터 배달료를 고객에게 돌려드리는 정책을 시행을 합니다. 이로 인해 테이크아웃 찜닭전문점으로 점점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진량맛집 가성비 최고인 찜닭전문점 대구진량찜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구 근교 맛집이나 경산 진량맛집을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주소 : 경북 경산시 진량읍 신상리 1135-4

주변볼거리 : 대구경산캠퍼스 (매장에서 5분), 삼성현역사문화공원 (매장에서 15분), 반곡지 (사진 찍기 좋은 곳, 매장에서 20분)

홈페이지 :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id=1520817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