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 접속 프로그램 putty 사용방법

IT|2017. 12. 23. 04:00

서버를 원격으로 접속을 할 수 있는 간단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putty로 정말 사용을 하기에 쉽습니다. ip만을 입력을 하여 접속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입니다. 접속 후에 명령 프롬프트 창 처럼 명령어를 직접 입력을 통해 원하는 실행을 할 수 있습니다.


원격 서버에 접속을 하여 대부분 리눅스 명령어를 사용을 합니다. 윈도우 서버라면 원격 접속 프로그램을 사용을 하여야 합니다. 리눅스서버나 라즈베리파이에 접속을 할 때에 무난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는 사물인터넷 프로젝트 시에 좋은 IOT 플랫폼입니다. 라즈베리파이와 비슷한 아두이노라는 플랫폼이 있습니다. 하드웨어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센서와 쉴드를 이용을 할 수 있어 원하는 아이디어만 있다면 직접 제작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니 쉽게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원격 접속 프로그램 putty 사용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원격 접속 프로그램 putty 사용방법


원격 접속 프로그램을 사용을 하기 위해 putty를 실행을 합니다. Host Name (or IP address)를 입력을 합니다. Port번호는 그대로 둡니다. 입력을 완료를 하였으면 Open를 클릭을 합니다.



원격 접속을 하는 것 외에 왼쪽 메뉴에서 다른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Session, Terminal, Window, Connection 등에 관련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PuTTY Security Alert창에 WARNING - POTENTIAL SECURITY BREACH!에 예를 클릭을 합니다. 정상적으로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창은 접속을 할 때에 접속 정보를 확인을 하는 창입니다. 이 창이 나타났다고 해서 문제가 발생을 하는 것은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원격 서버나 라즈베리파이에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접속을 한 화면은 라즈베리파이에 접속을 한 화면입니다. 라즈베리파이는 라즈비안 리눅스를 사용을 합니다. 이 외에 라즈베리파이에 사용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리눅스를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에 사용을 할 수 있는 리눅스의 종류는 우분투, 페도라 등 다양합니다.


원격 접속 프로그램 putty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원격 접속 프로그램을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프로그래밍을 할 때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