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NC Viewer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

IT|2017. 12. 16. 06:00

VNC 서버에 접속을 하는 방법을 알고 있나요? 조금 생소할 수도 있습니다. 리눅스에 vncserver라는 명령어가 존재합니다. 외부 컴퓨터에서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외부 컴퓨터에서 리눅스 서버에 접속을 할 때에 putty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을 합니다.

 

putty는 리눅스의 데스크탑 환경을 제대로 볼 수 없어 VNC Viewer라는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여 리눅스 서버에 접속을 합니다. 라즈베리파이2나 라즈베리파이3의 경우에 VNC Viewer로 많이 이용을 합니다. 사용을 하기에 편리하고, 라즈베리파이를 다음에도 재부팅 시에 재 접속을 통하여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따로 모니터를 연결을 하지 않아도 되기에 추천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생소하지만 조금씩 사용을 해본다면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VNC Viewer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웹서버 접속하기

 

 

VNC Viewer 다운로드

 

vnc viewer

 

VNC Viewer로 리눅스 서버나 라즈베리파이에 접속을 하기 위해 먼저 설치를 하여야 합니다. 아래의 링크에 접속을 하면 VNC Viewer 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DOWNLOAD VNC VIEWER를 클릭을 하여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Windows, MacOS, Linux, Raspberry Pi, IOS, Android, Chrome, Solaris, HP-UX, AIX 등 다양한 운영체제 및 기기에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관련 링크 ☞ [VNC Viewer 다운로드]

 

VNC Viewer 설치하는 방법

 

 

설치하기

 

다운로드를 받은 VNC Viewer 설치파일을 실행을 합니다. VNC Viewer Install. Select the language to use during the installation에 English를 선택을 한 후에 OK를 클릭을 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한국어는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영어로 많이 사용을 합니다.

 

setup

 

VNC View 6.17.1113 Setup. This will install VNC Viewer 6.17.1113 on your computer. Click Next to continue, or Cancel to exit Setup. VNC Viewer를 설치를 하기 위해 Next를 클릭을 합니다. 설치 과정은 간단합니다.

 

enduser

 

End-User License Agreement. Please read the following license agreement carefully 라이센스 동의에 I accept the terms in the License Agreement 항목을 체크를 한 후에 Next를 클릭을 합니다. 설치 프로그램 마다 공통적으로 동의를 하여야 합니다.

 

custom setup

 

Custom Setup. Select the way you want features to be installed. Click the icons in the tree below to change the way features will be installed.에 설치 경로는 그대로 둡니다. 따로 설치 경로를 설정을 하지 않아도 기본적인 경로에 설치가 되기에 Next를 클릭을 합니다.

 

ready

 

Ready to install VNC Viewer 6.17.1113. Click Install to begin the installation. Click Back to review or change any of your installation settings. Click Cancel to exit the wizard.에 Install를 클릭을 하면 설치가 진행이 되기 시작을 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 않습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속도는 달라집니다.

 

vnc 설치
finish

 

 

정상적으로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Completed the VNC Viewer 6.17.1113 Setup Wizard. Click the Finish button to exit the Setup Wizard에 Finish를 클릭을 합니다. 정상적으로 VNC Viewer가 설치 완료가 되었습니다.

 

 

 

 

VNC Viewer 접속할 서버 생성하기

 

 

vnc 서버

 

VNC Viewer를 실행을 합니다. Get started with VNC Viewer에 GOT IT를 클릭을 합니다. Get started with VNC Viewer에 Access your remote computers, Automatic discovery, Backup and sync, Remember passwords securely에 관련된 정보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new connection

 

접속을 할 리눅스 서버 또는 라즈베리파이를 추가를 하여야 하기에 상단 메뉴에 File - New Connection를 클릭을 합니다. 이 외에 Sign in, Rename, Delete, Duplicate, Properties, Import connections, Export connextions, Preferences 등이 있습니다. 추가된 서버 항목에 관련하여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general

 

Properties에 VNC Server, Name를 각 각 입력을 합니다. 나머지 항목은 따로 설정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입력을 완료를 하였으면 OK를 클릭을 하면 접속을 할 서버 항목이 생성이 완료가 됩니다. 리눅스, 라즈베리파이에는 vncserver이 반드시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라즈베리파이 서버

 

VNC Viewer에 추가된 서버 항목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더블 클릭 후에 리눅스나 라즈베리파이에서 vncserver에 접속을 할 패스워드를 설정을 하였다면 패스워드를 입력 후에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접속을 할 서버가 여러 개가 있다면 추가적으로 항목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VNC Viewer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리눅스나 라즈베리파이에 접속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