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카드 할당되지 않음 문제 해결하는 방법

IT|2017. 12. 15. 01:00

sd카드에 라즈베리파이 같은 장치에 사용을 할 수 있는 운영체제가 설치가 되어 있는 경우에 할당되지 않음 문제가 발생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새롭게 포맷을 하여야 하는데 이러한 문제로 해결을 하지 못해 새로 구매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를 해결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정말로 간단합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몇 가지 명령어와 시스템 관리에서 설정을 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면 다음 번에도 이와 같은 문제를 쉽게 해결을 하는데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자체적으로 수리를 할 수 있는 노하우를 기를 수도 있고, sd카드에 대한 지식도 쌓아나갈 수 있습니다. sd카드는 스마트폰, 카메라 등에서 많이 사용을 합니다. sd카드 할당되지 않음 문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sd카드 할당되지 않음 문제 해결하는 방법

디스크관리


sd카드에 할당되지 않음 문제가 발생을 한다면 바탕화면에 내 컴퓨터 - 바로가기 메뉴 - 컴퓨터 관리에 들어갑니다. 컴퓨터 관리에는 시스템도구(작업 스케줄러, 이벤트 뷰어, 공유 폴더, 로컬 사용자 및 그룹, 성능, 장치 관리자), 저장소(디스크 관리),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중에 sd카드에 이러한 문제가 발생을 한다면 저장소 - 디스크 관리를 클릭을 합니다. 디스크관리에서 장착이 된 하드디스크 상태와 sd카드 상태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외장하드, USB메모리 등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실행


이러한 문제를 해결을 하기 위해 시작 - 실행을 클릭을 합니다. 실행에 프로그램, 폴더, 문서 또는 인터넷 주소를 입력하세요. 열기에 cmd를 입력을 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이 됩니다. 입력을 완료를 하였으면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도스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diskpart를 입력을 합니다. 하드디스크를 관리를 할 수 있는 명령어가 실행이 되어 diskpart에 대한 명령어를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할당되지 않음 문제를 해결을 하기 때문에 사용을 하는 명령어는 간단합니다.


관리자


lisk disk를 입력을 합니다. 디스크 목록에 대한 상태, 크기, 사용 가능 정보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직접 이러한 문제를 해결을 할 때 사용을 한 sd카드가 장착이 된 디스크는 숫자가 제일 높은 디스크 1이 해당이 됩니다. sd카드가 장착이 된 디스크 번호는 디스크 1입니다.


하드디스크


sel disk 1을 입력을 합니다. 할당되지 않음 문제를 해결을 하기 위해 디스크를 선택을 하는 것입니다. 1 디스크가 선택을 한 디스크입니다. 기존의 디스크는 건들이지 않아도 됩니다. sd카드는 사용 가능이 0B로 되어 있는 것이 공통적입니다.


클린


clean을 입력을 합니다. DiskPart에서 디스크를 정리했습니다. 디스크 1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정리를 하였습니다. 디스크를 정리를 하게 되면 할당되지 않음 문제를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으로 사용을 한 명령어는 많지 않습니다.



할당되지 않음


컴퓨터 관리에 저장소 - 디스크 관리에 있는 디스크 1을 확인을 하면 할당되지 않음으로 전체적으로 바뀌었습니다. 이를 새롭게 새 볼륨을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포맷을 한다면 정상적으로 sd카드를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하드디스크도 이러한 설정을 할 수 있고, 파티션 분할도 할 수 있습니다. 파티션 분할을 통해 새 볼륨을 만들고 포맷을 하는 과정이 이루어진다면 정상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새볼륨


디스크 1에 바로가기 메뉴 - 새 단순 볼륨을 클릭을 합니다. 새 단순 볼륨은 sd카드를 정상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외에 새 스팬 볼륨, 새 스트라이프 볼륨, 새 미러 볼륨, 새 RAID-5 볼륨 등이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sd카드는 새 단순 볼륨을 많이 사용을 합니다.


단순볼륨


단순 볼륨 만들기 마법사에 이 마법사는 사용자가 디스크에 단순 볼륨을 만들도록 도와줍니다. 단순 볼륨은 하나의 디스크에만 만들 수 있습니다. 계속하려면 [다음]을 클릭하십시오에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파티션


파티션 크기를 지정하십시오. 최대와 최소 파티션의 크기 사이에서 파티션 크기를 선택하십시오. 최대 디스크 공간, 최소 디스크 공간, 단순 볼륨 크기는 그대로 둡니다.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하드디스크는 파티션을 분할을 할 때 단순 볼륨 크기를 분할할 크기로 지정을 하면 됩니다.


드라이브


드라이브 문자 또는 경로를 할당하십시오. 드라이브 문자 또는 드라이브 경로를 파티션에 할당하여 쉽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에 드라이브 문자 할당은 그대로 둡니다. 오름차순 순으로 할당이 되기에 따로 설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포맷


파티션 포맷에 이 파티션에 데이터를 저장하려면 먼저 포맷해야 합니다. 이 볼륨을 포맷할 것인지 선택하고, 포맷할 경우 사용할 설정을 선택하십시오.에 이 볼륨을 다음 설정으로 포맷 항목을 선택을 하고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마법사


단순 볼륨 만들기 마법사 완료하였습니다. 볼륨 종류, 선택한 디스크, 볼륨 크기, 드라이브 문자 또는 경로, 파일 시스템, 할당 단위 크기, 볼륨 레이블, 빠른 포맷 등에 관련된 정보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마침을 클릭을 합니다.


정상


컴퓨터 관리에 sd카드인 디스크 1이 새 볼륨으로 바뀐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sd카드를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도 이러한 문제가 발생을 한다면 위와 같은 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정말 간단한 방법입니다.


시스템 속도


자동 실행에 일반 옵션 - 폴더를 열어 파일 보기를 클릭을 합니다. 해당 sd카드에 대한 폴더가 자동적으로 나타납니다. window7에서 usb 메모리나 sd카드를 장착을 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많이 사용을 하는 일반 옵션은 폴더를 열어 파일 보기입니다.


새 볼륨


sd카드에 대한 새 볼륨 폴더가 나타났습니다. sd카드 할당되지 않음 문제를 해결을 하게 되면 폴더는 비어있고, 0개의 항목으로 나타납니다. 새롭게 원하는 파일을 백업을 하거나 라즈베리파이 같은 기기에 리눅스 운영체제를 설치를 하여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디스크


명령 프롬프트에서 exit를 입력을 하여 diskpart를 종료를 합니다. diskpart가 정상적으로 종료되었으면 명령 프롬프트 창을 닫아도 됩니다. sd카드 할당되지 않음 문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에 여러 문제가 발생을 할 수도 있습니다. 느려지는 현상이나 바이러스가 걸려서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지 않은 문제 등이 일어날 수 있지만 자체적으로 수리를 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보는 건 어때요?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