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안전교육으로 안전불감증을 탈출할 수 있는 한국직장인교육지원센터

리뷰|2017. 12. 12. 06:00

안전불감증을 알고 있나요? 이걸 망각을 하게 되면 위험을 초례할 수도 있는 사례들도 많습니다. 기업을 운영을 하시는 대표님이나 직장인이라면 매 년 의무법정교육을 이수를 하여야 하는 것으로 고민이 많으십니다.


혹시나 교육을 이수를 하는데 필요한 비용이 드는 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이러한 비용은 무료로 한국직장인교육지원센터에서 교육을 수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산업안전교육으로 산업안전에 대한 지식 습득과 좋은 정보를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기업 의무법정교육에 대해 알아보신다면 참고하실 수 있는 정보입니다. 산업안전교육으로 안전불감증을 탈출할 수 있는 한국직장인교육지원센터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산업안전교육


산업안전교육으로 안전불감증을 탈출할 수 있는 한국직장인교육지원센터

한국직장인교육지원센터

지원교육


KJEC 한국직장인 교육지원센터는 매년 의무법정 교육을 이수를 하여야 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교육을 무료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지원교육은 총 4가지가 있습니다. 성희롱 예방교육, 개인정보 보호법 교육, 산업안전교육, 직장인 재테크교육이 있습니다.


안전불감증을 탈출을 할 수 있는 해법이 될 수도 있고, 안전에 대한 지식 습득으로 현장에 적용을 할 수도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법정의무제도

산업안전보건교육


산업안전교육은 매분기 1회(3 ~ 6시간 이상)정도 교육을 수강을 하여야 합니다. 대상은 상시 근로자 5인 이상의 사업장이 해당이 됩니다. 혜택은 매분기 근로자 1명당 최대 10만원 혜택이 있습니다. 산업안전교육에 산업안전보건법 14가지 정도를 알아두는 것도 좋은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산업안전보건법은 산업안전보건법 제31조에 의하여 정기적으로 안전, 보건 교육을 실시를 하여야만 합니다. 근로자를 채용을 할 때와 작업내용을 변경을 할 때에 당해 근로자에 대해 노동부령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업무와 관계될 수 있는 안전, 보건교육을 실시를 하여야 합니다. 위반 시에는 벌칙금 500만원 이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전문강사

산업전문강사


한국직장인교육지원센터에 다년간의 경험과 지식을 갖추신 16명의 강사분이 계십니다. 이 중에 산업안전교육을 담당을 하시는 강사님은 박규란 전문 교육강사, 김동현 전문 교육강사, 이래두 전문 교육강사, 윤상호 전문 교육강사, 손지영 전문 교육강사님이 계십니다. 


교육현황

대표이사


안전이 제일 중요한 것이 기업이 나아가는 방향에 있어 걸림돌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안전불감증이 아닌 산업안전을 필수로 지킨다면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기관을 찾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한국직장인교육지원센터라면 이러한 교육을 무료로 이수를 할 수 있기에 금전적인 부담이 없습니다.


산업안전교육으로 안전불감증을 탈출할 수 있는 한국직장인교육지원센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중소기업 법정의무교육에 대해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