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프로그래밍 배울 수 있는 플러닝(Flearning)

IT|2017. 12. 1. 06:00

IT관련 비전공자이거나 전공자라면 프로그래밍 실력이 현재 좋으신가요? 혹은 처음 프로그래밍을 접하나요? 쉽지 만은 않습니다. 하지만 시작은 Hello World에서 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공통점입니다. Hello World를 뛰우지 않고는 프로그래밍을 시작을 하는데 두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고민을 덜고자 인터넷에 무료로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래밍 사이트가 있습니다. 플러닝입니다. 루비(Ruby), 안드로이드(Android), HTML,CSS 등을 온라인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은 해당 장소에서 수업에 참여하는 방식입니다. 일정의 비용을 투자를 하여야 합니다. 이 투자는 미래를 위한 투자로도 풀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 마다 선호하는 프로그래밍 언어는 서로 다릅니다. 하지만 공통점은 코딩을 잘하고 싶다는 거죠. 컴퓨터 프로그래밍 배울 수 있는 플러닝(Flearning)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컴퓨터 프로그래밍


컴퓨터 프로그래밍 배울 수 있는 플러닝(Flearning)

프로그래밍 교육사이트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무료로 배울 수 있는 플러닝은 플립러닝 방식의 프로그래밍 교육 플랫폼입니다. 온라인으로 직접 따라 해보며 실습을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순간이 다가가는 것이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시작을 하면 Hello World 부터 차근 차근 배워나가는 것도 좋은 희망사항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복적인 연습이 필요합니다.


모두가 주인공


원하는 프로그램이나 홈페이지, 안드로이드 어플을 만들고 싶을 거에요. 이를 수강을 한 후에 응용을 하는 것도 실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전통적인 수업 방식을 탈피하였기에 선생님이 미리 제공을 한 강의 영상을 미리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자기주도적인 학습 방법이 필요로 할 수도 있습니다. 한 번 용기를 내어 문을 두드려보는 것도 한 걸음 다가서는 좋은 방법입니다.


플립러닝


실력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은 직접 코딩을 해보는 것입니다. 손에 익숙해 져야 하는 것이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플립러닝 방식의 학습에서는 기존의 학습과 다르게 대부분의 시간을 프로젝트 개발에 투자를 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입니다. 모두가 현재 자신의 진도에 적합할 수 있는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 교육을 통해 팀 프로젝트를 한다면 서로 상부상조를 하면서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클래스


프리미엄 코스는 오프라인에서 실전 코칭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육 장소는 다르며 해당 코스에 대한 비용이 있습니다. 각 각 과정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프라인에서 직접 코칭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코스

루비


오프라인 교육이 부담이 된다면 무료 온라인 코스가 있습니다. 이 온라인 코스를 수강을 하여 자신 만의 서비스를 만들어볼 수 있는 기대를 할 수 있습니다. 프론트엔드 시작하기, Ruby on Rails로 서비스 개발하기, 안드로이드 세뇌교실, 웹 포트폴리오 과정(웹 기획, 디자인과 코딩까지), Python으로 Big Data 분석하기를 무료로 수강을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프로그래밍 배울 수 있는 플러닝(Flearning)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꾸준한 실력을 쌓아 주니어 개발자로 성공을 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