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지문인증과 키움증권 홍채인증은 은행 거래시 중요한 보안기능

리뷰|2017. 11. 29. 20:50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뱅킹을 이용을 할 때 기존에는 공인인증서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지만 개인정보 유출 및 해킹의 위험에 대비를 하여 보안기능이 지속적으로 탄생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문제입니다.


오프라인 은행에 갈 때에는 신분증, 통장만 가지고 가면 되지만 온라인 은행은 모바일뱅킹으로 실시간으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도 인터넷만 연결이 된다면 이용을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최근 기업은행은 지문인증과 키움증권에는 홍채인증 서비스를 도입을 하였습니다. 기업은행은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직접 입력을 하여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를 하고자 도입을 하였습니다. 키움증권은 공인인증서 대신에 등록된 홍채정보를 통해 금융거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영화 속에 나오던 세상이 이제는 현실로 되어 갑니다. 기업은행 지문인증과 키움증권 홍채인증은 은해 거래시 중요한 보안기능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기업은행 지문인증


기업은행 지문인증과 키움증권 홍채인증은 은행 거래시 중요한 보안기능

키움증권 홍채인증


기업은행 지문인증과 키움증권 홍채인증은 과거와 달리 점점 중요시 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조금더 편리하게 금융거래를 하고자 이러한 보안 기능을 선호할 수도 있지만 대비책으로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는 것도 또 다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세상에는 정말 완벽한 것이 없듯이 사람마다 다를 수도 있습니다. 지문이 거의 다 닳아서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만약에 지문인증 및 홍채인증이 되지 않을 시에 미리 대비를 하는 것도 좋은 방안이 될 수 있습니다.


지문인증


기업은행 지문인식 서비스를 이용을 하는 방법은 i-ONE뱅크 미니어플을 실행을 한 후에 로그인을 클릭을 합니다. 로그인에 지문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하세요. 스마트폰에 지문인식 장치에 지문을 인식시켜주세요에 지문을 인식을 시킵니다. 로그인이 성공하면 금융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계좌조회, 즉시이체, 카드이용내역, 공과금, 환율조회, 펀드조회, 대출조회, 큰글씨뱅킹 서비스를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홍체인증


키움증권의 홍채인증 서비스를 이용을 하는 방법은 영웅문 S 어플을 실행을 합니다. 로그인에 생체인증 로그인을 선택을 하고 홍채인증 로그인을 클릭을 합니다. 홍채로 본인임을 인증을 하세요. 눈의 홍채부분을 인증을 합니다.


인증을 성공을 하면 금융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불편할 수도 있지만 꾸준히 사용을 할 수록 거부감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사진 - 키움증권


키움증권 홍채인증이 가능한 스마트폰 모델은 갤럭시S8, 갤럭시S8+를 이용을 하는 사용자라면 공인인증서 대신에 미리 등록이 된 홍채정보로 주문, 이체 등 금융거래를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홍채인증은 사람마다 고유한 특성을 가진 안구의 홍채정보로 사용자를 인증을 하는 방식입니다. 키움증권은 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를 할 예정입니다.


공인인증


기업은행 지문인식은 스마트폰에 미리 등록이 된 지문을 통해 모바일 금융거래를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i-ONE뱅크 미니는 조회, 이체 등 간단하게 구성이 되어 있으며 용량이 작고 빨라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영웅문S


기업은행과 키움증권에서 이러한 지문인증과 홍채인증 서비스를 도입을 하였지만 현재의 추세를 본다면 다른 금융권들도 지문인증과 홍채인증 서비스를 도입을 할 것으로 기대를 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에 비밀번호를 입력을 하는 것 보다는 쉽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매 년 마다 갱신을 하여야 하며 은행 마다 씨크리트 카드를 보유하고 있어야 금융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지문인증과 키움증권 홍채인증은 은행 거래시 중요한 보안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SF 영화 속에 나오는 꿈과 같던 일들이 현실로 이루어질 수 있는 기대를 할 수 있습니다. 보안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