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ampp에서 phpmyadmin 접근 에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IT|2017. 5. 11. 22:51

PHP 웹 프로그래밍 시에 가상서버 역할을 수행을 하는 xampp에는 기본적으로 Apache, MariaDB(mysql), PHP, Peal 등을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프로그래밍 시에 xampp에서 apache, mysql을 구동을 하고 있지만 phpmyadmin에 접속을 하여 데이터베이스 및 테이블 수정을 위해 시도를 해보지만 mysql에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는 접근 에러에 관련된 문제입니다. xampp에서 phpmyadmin 접근 에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xampp에서 phpmyadmin 접근 에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xampp로 웹 프로그래밍 시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phpmyadmin으로 접근 에러 문제인데 해결을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기존의 mysql의 로그인 계정이 root이고 비밀번호는 등록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root의 패스워드를 수정을 한다면 phpmyadmin 접속 시에 접근 에러 문제가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C:\xampp 폴더 안으로 들어옵니다. 검색에 config.inc.php를 입력한 후에 검색을 합니다. config.inc파일을 엽니다. 텍스트 문서나 웹 개발툴로 엽니다.

 

 

 

 

 

 

21번째 줄을 보면 Servers에 password를 설정을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에 공백으로 되어 있어서 변경한 패스워드로 바꾸어 줍니다.

 

 

root의 패스워드를 간단하게 1234로 바꾸었다면 '1234'로 수정을 하여 저장을 합니다. 1234가 아니라면 변경했던 패스워드로 수정을 하면 됩니다. 실제로는 root 계정의 패스워드를 1234로 하면 안됩니다. 반드시 특수문자, 영문자, 숫자를 섞어야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xampp의 apache, mysql을 중지를 하였다가 재실행을 하고 http://localhost/phpmyadmin 에 접속을 하면 정상적인 접속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