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어플 기본 설정 삭제하는 방법

IT|2017. 11. 25. 06:00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한 번쯤 겪어보았을 듯한 현상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위젯을 사용을 하게 되면 또 다른 팝업창이 나타나게 되고 기본 설정 삭제에 관련된 설명을 확인을 할 때도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해결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설정에서 비교적 간단하게 해결을 할 수 있는 방법이며 컴퓨터와 달리 스마트폰이니 크게 설정을 해야 하는 불편함도 없습니다. 아이폰은 안드로이드와 다를 수 있습니다. 기종 마다 현상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설정에 배경화면, 음량, 어플리케이션, 개발자 설정 등 다양하게 활용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스마트폰 어플 기본 설정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스마트폰


스마트폰 어플 기본 설정 삭제하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기본 설정 삭제


스마트폰 어플 기본 설정 삭제를 하는 방법은 바탕화면에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위젯을 클릭을 합니다. 애드센스 어플에 이런 현상이 발생할 때도 있습니다. 작업을 실행을 할 때 사용할 애플리케이션에 애드센스를 선택을 한 후에 항상을 클릭을 합니다.



기본 설정 삭제에 애플리케이션 정보에서 기본 애플리케이션 설정을 지웁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찾으려면 [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 [전체]로 이동하여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기본 설정 삭제]를 누르세요.에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설정애플리케이션 관리자


스마트폰 어플 목록에 설정어플을 클릭을 합니다. 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자를 클릭을 합니다. 설정에는 소리, 디스플레이, 잠금화면, 테마, 통화, 계정, 백업 및 초기화 등 다양하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 나오는 스마트폰은 기본으로 설치된 어플을 직접 삭제를 할 수도 있습니다. 용량이 부족하다면 사용을 하지 않는 기본 어플을 삭제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에서 다시 다운로드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구글전체 목록


애플리케이션 관리자에 전체 탭을 클릭을 합니다. 전체 어플 항목 중에 애드센스를 클릭을 합니다. 애드센스가 아닌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어플이 있으면 해당 어플을 찾아서 클릭을 합니다. 어플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이용을 하기에 좋은 가성비 있는 어플도 있으니 꾸준히 사용을 할 수 있는 어플이라면 설치를 해두는 것도 좋은 얼리어답터가 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앱 정보데이터


해당 앱 정보에 기본으로 실행에 이 애플리케이션은 일부 동작에 대해 기본적으로 실행되도록 설정된 상태입니다.에 기본 설정 삭제를 클릭을 합니다. 삭제가 완료가 됩니다. 기본으로 실행에 기본을 설정하지 않았습니다.가 나타나고 기본 설정 삭제 버튼이 비활성화가 됩니다.


스마트폰 어플 기본 설정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사용자라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