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위젯으로 추천할 만한 해외시간 위젯

IT|2017. 11. 24. 02:30

해외여행 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위젯이 있습니다. 바로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위젯입니다. 한 번 설정을 해 놓으면 다른 나라의 시간대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두 개의 국가의 시간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정말 만능으로 사용을 할 수 있을 만큼 예전 휴대폰 보다 기능이 다양해졌습니다. 센서까지 장착이 되어 있어 폭 넓게 활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으로 해외시간 위젯을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이 되는 위젯이니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을 하는 위젯을 제대로 활용을 한다면 멋진 얼리어답터가 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위젯으로 추천할 만한 해외시간 위젯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해외시간 위젯


안드로이드 위젯으로 추천할 만한 해외시간 위젯


안드로이드 위젯위젯 추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바탕화면을 터치를 길게 누릅니다. 위젯을 새롭게 추가를 할 수 있도록 설정이 바뀝니다. 위젯을 클릭을 합니다. 이 외에 배경화면, 테마를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배경 화면은 잠금화면 홈 화면으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테마는 좀 더 스마트폰을 예쁘게 꾸밀 수 있습니다.



꾸미는 걸 좋아하신다면 테마를 설정을 하여도 좋아요. 한 달에 한 번은 새롭게 배경화면을 바꾸는 것도 좋습니다.


시간스마트폰


위젯에 듀얼 시계(디지털) 4 X 1을 선택을 하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끌어다 놓습니다. 기본적으로 우리나라 수도 서울 시간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다른 나라의 시간대를 확인을 하기 위해 도시를 추가하려면 여기를 누르세요를 클릭을 합니다.


전 세계에 위치한 수도 및 지역을 선택을 하여 시간대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동일한 시간대를 가진 국가는 위도, 경도에 따라 중국, 러시아의 특정 지역과 일본 등이 있습니다. 일본은 도쿄 수도 기준입니다. 영토가 큰 국가는 다양한 지역이 있습니다. 해당 지역대에 맞게 선택을 하여도 됩니다.


암스테르담시계


도시 추가에 원하는 도시를 검색을 하여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많은 목록이 있어 원하는 국가를 선택을 합니다. 바탕화면에 빈공간에 네덜란드 수도 암스테르담 시간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위젯의 위치도 다양하게 둘 수 있으니 원하는 위치에 두어도 됩니다. 해외여행 시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기본으로 추가를 해두는 것도 좋습니다.


안드로이드 위젯으로 추천할 만한 해외시간 위젯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외여행 가기 전에 미리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위젯을 설치해두세요. 이외에도 다양한 위젯이 있습니다. 앱을 설치를 하면 제공이 되는 위젯도 있습니다. 해외시간 위젯이 유용하게 도움이 되실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