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디스크 파티션 나누는 쉬운 방법

IT|2017. 11. 23. 23:40

윈도우에 파티션을 쉽게 나누는 방법 알고 있나요? DOS 모드에서 하는 것 보다 손 쉽게 나눌 수 있습니다. 신제품 하드디스크도 나눌 수 있지만 기존에 사용을 하던 중고 하드디스크, 외장 하드디스크도 파티션을 나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나누게 되면 원하는 목적에 따라 각 각의 하드 드라이버에 다양한 용도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백업을 하는 용도로 별도의 하드를 구비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외장 하드디스크는 주로 백업을 하는 용도로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노트북을 사용을 하신다면 외장하드를 들고 다니는 것도 좋아요.


가벼운 것도 많고 무난하게 자료를 백업을 할 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파티션 나누는 쉬운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하드디스크


하드디스크 파티션 나누는 쉬운 방법



외장하드나 추가적으로 하드디스크를 연결을 하였으면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바로가기 메뉴 - 관리를 클릭을 합니다. 이 외에 열기,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끊기, 바로가기 만들기, 삭제, 이름 바꾸기, 속성 메뉴가 있습니다.


속성에는 컴퓨터 사양 정보, 환경 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자바 프로그래밍을 하신다면 JDK(Java Developer Kit)을 설치를 하게 되면 환경 변수를 설정을 하여야 하기에 속성에서 작업을 합니다. 연결이 된 외장하드에는 파티션을 4개로 나눌 것입니다. 나누는 방법은 윈도우에서 하기에 정말 간단합니다.



컴퓨터 관리에 왼쪽 메뉴에 저장소 - 디스크 관리를 클릭을 합니다. 연결이 된 외장하드나 하드디스크가 있다면 디스크 1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기존에 있는 파티션에 대한 볼륨을 삭제를 합니다. 연결된 디스크에 자료가 있다면 미리 백업을 하시길 권장합니다. 디스크 1 볼륨 삭제를 전체적으로 합니다. 디스크 1에 파티션을 선택을 한 후에 바로가기 메뉴 - 볼륨 삭제를 클릭을 합니다.



단순 볼륨 삭제에 이 볼륨을 삭제하면 이 볼륨에 있는 데이터가 모두 지워집니다. 삭제하기 전에 보관할 데이터를 백업하십시오. 계속하시겠습니까?에 예를 클릭을 합니다. 남은 파티션도 바로가기 메뉴 - 불륨 삭제를 클릭을 합니다.



단순 볼륨 삭제에 이 볼륨을 삭제하면 이 볼륨에 있는 데이터가 모두 지워집니다. 삭제하기 전에 보관할 데이터를 백업하십시오. 계속하시겠습니까?에 예를 클릭을 합니다. 디스크 1의 시스템 예약을 제외한 모든 파티션 볼륨은 삭제가 됩니다.


기존에 있던 파티션 볼륨이 삭제가 되었으므로 할당되지 않음으로 바뀝니다. 이를 4개로 나누어 보겠습니다.



디스크 1에 할당되지 않음에 바로가기 메뉴 - 새 단순 볼륨을 클릭을 합니다. 단순 볼륨 만들기 마법사 시작에 이 마법사는 사용자가 디스크에 단순 볼륨을 만들도록 도와줍니다. 단순 볼륨은 하나의 디스크에만 만들 수 있습니다. 계속하려면 [다음]을 클릭하십시오.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파티션 크기를 지정하십시오. 최대와 최소 파티션 크기 사이에서 파티션 크기를 선택하십시오.에 단순 볼륨 크기에 나눌 크기를 입력을 합니다. 연결이 된 외장하드는 953766MB가 최대 디스크 공간입니다. 이를 4개의 파티션으로 나누기 위해 250000으로 입력을 한 후에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단순 볼륨 크기는 원하는 크기로 입력을 하여도 됩니다.

드라이브 문자 또는 경로를 할당하십시오.에 드라이브 문자 또는 드라이브 경로를 파티션에 할당하여 쉽게 엑세스 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문자 할당에 그대로 둔 후에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파티션 포맷에 이 파티션에 데이터를 저장하려면 먼저 포맷해야 합니다. 이 볼륨을 다음 설정으로 포맷 항목을 선택을 한 후에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단순 볼륨 만들기 마법사 완료했습니다. 마법사를 끝내려면 [마침]을 클릭하십시오.에 마침을 클릭을 합니다.



1개의 새 볼륨이 만들어졌습니다. 할당되지 않음 공간도 3개의 볼륨을 추가적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디스크 1에 바로가기 메뉴 - 새 단순 볼륨을 클릭을 합니다. 단순 볼륨 만들기 마법사 시작에 이 마법사는 사용자가 디스크에 단순 볼륨을 만들도록 도와줍니다. 단순 볼륨은 하나의 디스크에만 만들 수 있습니다. 계속하려면 [다음]을 클릭하십시오.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파티션 크기를 지정하십시오. 최대와 최소 파티션 크기 사이에서 파티션 크기를 선택하십시오.에 단순 볼륨 크기를 200000으로 입력을 한 후에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단순 볼륨 크기는 원하는 크기로 입력을 하여도 됩니다.


드라이브 문자 또는 경로를 할당하십시오에 드라이브 문자 또는 드라이브 경로를 파티션에 할당하여 쉽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문자 할당 항목을 그대로 둔 후에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파티션 포맷에 이 파티션에 데이터를 저장하려면 먼저 포맷해야 합니다. 이 볼륨을 포맷할 것인지 선택하고, 포맷할 경우 사용할 설정을 선택하십시오.에 이 볼륨을 다음 설정으로 포맷 항목을 선택을 합니다.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단순 볼륨 만들기 마법사가 완료 되었습니다. 마법사를 끝내려면 [마침]을 클릭하십시오. 마침을 클릭을 합니다.




디스크 1에 새 볼륨이 추가적으로 하나 더 만들어졌습니다. 나머지 2개를 더 만들어야 하니 할당되지 않음 공간에 바로가기 메뉴 - 새 단순 볼륨을 클릭을 합니다. 단순 볼륨 만들기 마법사 시작에 이 마법사는 사용자가 디스크에 단순 볼륨을 만들도록 도와줍니다.

단순 볼륨은 하나의 디스크에만 만들 수 있습니다. 계속하려면 [다음]을 클릭하십시오.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파티션 크기를 지정하십시오. 최대와 최소 파티션 크기 사이에서 파티션 크기를 선택하십시오에 단순 볼륨 크기를 250000을 입력을 한 후에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단순 볼륨 크기는 원하는 크기로 지정을 하여도 됩니다.


드라이브 문자 또는 경로를 할당하십시오에 드라이브 문자 또는 드라이브 경로를 파티션에 할당하여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문자 할당을 그대로 둔 후에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파티션 포맷에 이 파티션에 데이터를 저장하려면 먼저 포맷해야 합니다. 이 볼륨을 포맷할 것인지 선택하고, 포맷할 경우 사용할 설정을 선택하십시오에 이 볼륨을 다음 설정으로 포맷 항목을 선택을 한 후에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단순 볼륨 만들기 마법사 완료되었습니다. 마법사를 끝내려면 [마침]을 클릭하십시오. 마침을 클릭을 합니다.



디스크 1에 새로 추가 된 볼륨이 있습니다. 3개 정도 볼륨이 추가가 되었고 나머지 하나를 더 추가하면 됩니다. 할당되지 않음에 바로가기 메뉴 - 새 단순 볼륨을 클릭을 합니다. 단순 볼륨 만들기 마법사 시작에 이 마법사는 사용자가 디스크에 단순 볼륨을 만들도록 도와줍니다. 단순 볼륨은 하나의 디스크에만 만들 수 있습니다. 계속하려면 [다음]을 클릭하십시오.에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파티션 크기를 지정하십시오. 최대와 최소 파티션 크기 사이에서 파티션 크기를 선택하십시오. 단순 볼륨 크기를 253765를 입력을 한 후에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단순 볼륨 크기는 원하는 크기로 지정을 하여도 됩니다.


드라이브 문자 또는 경로를 할당하십시오.에 드라이브 문자 또는 드라이브 경로를 파티션에 할당하여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문자 할당 항목을 그대로 둔 후에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파티션 포맷에 이 파티션에 데이터를 저장하려면 먼저 포맷해야 합니다.에 이 볼륨을 포맷할 것인지 선택하고, 포맷할 경우 사용할 설정을 선택하십시오. 이 볼륨을 다음 설정으로 포맷 항목을 선택을 한 후에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단순 볼륨 마법사 완료 되었습니다. 마법사를 끝내려면 [마침]을 클릭하십시오. 마침을 클릭을 합니다. 마지막 남은 할당되지 않은 볼륨을 새 볼륨으로 만들었습니다.



디스크 1에 4개의 새 볼륨으로 나누어진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내 컴퓨터에 새로 추가된 나누어진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용도에 맞게 다양하게 사용을 할 수 있으니 정말 유용합니다.


하드디스크 파티션 나누는 쉬운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하드디스크나 외장하드를 다양한 용도로 사용을 할 계획이시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