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대용량 저장 장치을(를) 꺼내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해결 방법

IT|2017. 11. 23. 06:00

외장하드나 usb 메모리를 컴퓨터 본체에 연결을 하여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을 완료를 한 후에는 장치 제거를 통해 안전하게 해제할 수 있습니다. 만일 사용이 끝나고 대용량 저장 장치 해제하는 동안 문제가 발생을 한다면 해결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그 중에 손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재부팅을 하여 장치 제거를 할 수 있지만 재부팅을 하고, 바탕화면이 실행을 하는데 시간이 걸릴 수가 있습니다. 컴퓨터 관리에서 저장 장치 제거를 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설정 부분이 있습니다. 한 번 익혀두면 다음에도 이 방법을 사용을 하여 안전하게 장치를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usb 대용량 저장 장치을(를) 꺼내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해결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usb 대용량 저장 장치


usb 대용량 저장 장치을(를) 꺼내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해결 방법

이장치


만일 장치 해제 시에 제대로 되지 않는 다면 이러한 오류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usb 대용량 저장 장치을(를) 꺼내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 장치는 현재 사용 중입니다. 장치를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또는 창을 모두 닫은 후 다시 시도하십시오.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외장하드, usb 메모리, 기타 usb 장치를 사용을 할 때 이러한 증상이 발생합니다. 해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컴퓨터


컴퓨터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파티션을 몇 개로 분리를 하였는지에 따라 usb 메모리 드라이버는 뒤에 알파벳으로 지정이 됩니다. 외장하드, usb 메모리를 통해 문서 작성이나 작업이 끝난 후에 장치 제거가 제대로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관리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세부 메뉴 - 관리를 클릭을 합니다. 이외에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끊기, 바로 가기 만들기, 삭제, 이름 바꾸기, 속성 등이 있습니다. 속성에서는 장치관리자, 컴퓨터 사양, 시스템 등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관리


컴퓨터 관리에 왼쪽 메뉴에 저장소 - 디스크 관리를 클릭을 합니다. 연결이 된 외장하드 또는 usb 메모리에 해당하는 디스크에 세부메뉴 - 오프라인을 클릭을 합니다. 오프라인으로 변경을 하게 되면 내컴퓨터에 하드디스크 외에 목록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컴퓨터 관리에는 시스템 도구(작업 스케줄러, 이벤트 뷰어, 공유 폴더, 로컬 사용자 및 그룹, 성능, 장치관리자), 저장소(디스크 관리),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등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디스크에 오프라인으로 변경을 하게 되면 연결이 된 외장하드 또는 usb 메모리는 내컴퓨터에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외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외장하드, usb 메모리 외에도 usb를 이용을 할 수 있는 기기도 이러한 문제가 발생을 할 수도 있습니다. 과거에 자주 사용을 하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MP3 플레이어, PMP에도 이런 문제가 발생을 하기도 합니다.


장치 및 프린터


디스크 오프라인이 되어있으니 바탕화면에 작업표시줄에 연결이 된 장치를 제거를 합니다. 외장하드의 경우에는 External Disk 3.0 꺼내기를 클릭을 합니다. 안전하게 컴퓨터와 연결이 된 장치가 제거가 됩니다.


디스크


이를 다시 컴퓨터 본체에 연결을 하여 사용을 할려면 컴퓨터 관리 왼쪽 메뉴에 저장소 - 디스크 관리에 연결이 된 외장하드 또는 usb 메모리에 대해 온라인으로 설정을 하여야 합니다. 해당 디스크에 세부메뉴 - 온라인을 클릭을 하면 디스크가 활성화가 됩니다.


로컬 디스크


내컴퓨터에 기존에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외에 컴퓨터와 연결이 된 외장하드 또는 usb 메모리 디스크를 정상적으로 확인 및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방법이지만 이런 문제가 발생을 하면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usb 대용량 저장 장치을(를) 꺼내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장치가 제대로 제거 되지 않아 해당 정보를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