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고속도로지도 다운받는 방법

정보|2017. 10. 31. 06:00

장거리 여행을 하거나 도시 간의 이동을 할 때 고속도로를 많이 이용을 합니다. 국도 보다 빠르기도 하고, 중간에 휴게소도 있기에 충분한 휴식도 취할 수도 있습니다. 운전을 한다면 고속도로를 많이 이용을 하기도 합니다. 늘 이용을 하던 구간만 이용을 하고, 다른 지역으로 떠날 때는 전국고속도로지도를 통해 알아보고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용중인 노선과 이용중인 민자노선이 있습니다. 노선의 종류도 많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전국고속도로지도 다운받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전국고속도로지도


전국고속도로지도 다운받는 방법

한국도로공사


전국고속도로지도를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한국도로공사로 검색을 합니다. 해당 사이트 목록에서 고속도로 안내에 접속을 합니다.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소통상황, 편의시설 유지 등 사업 및 하이패스, 실시간 교통방송 제공 등의 정보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교통정보, 하이패스, 통행요금안내, 고객참여, 위치, 소개, 열린경영 서비스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노선안내


전국고속도로지도 사이트에서 전체노선, 이용중인 노선, 이용중인 민자노선을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중인 노선은 경부선, 남해선, 무안광주ㆍ광주대구선, 서해안선, 울산선, 익산포항선, 호남선, 순천완주선, 당진영덕선, 통영대전ㆍ중부선, 제 2 중부선, 평택제천선, 중부내륙선, 영동선, 중앙선, 서울양양선, 동해ㆍ울산포항선, 서울외곽순환선, 남해제1지선, 남해제2지선, 경인선, 제2경인선, 서천공주선, 호남선의지선, 고창담양선, 대전남부순환선, 중부내륙선의지선, 중앙선의지선이 있습니다.



이용중인 민자노선은 평택화성ㆍ수원광명선, 논산천안선, 세종포천선(구리~포천), 광주원주선, 중앙선(부산~대구), 서울양양선(강일~춘천), 동해선(부산~울산), 서울외곽순환선(일산~퇴계원), 남해제3지선(부산항신항선), 제2경인선, 인천국제공항선, 평택시흥선, 용인서울ㆍ오산화성선, 상주영천선, 수도권제2순환선이 있습니다.


노선 검색


원하는 노선을 검색을 해보면 노선에 대한 지도 및 출발, 도착지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노선(개념)도 인쇄용 다운받기를 통해 다운로드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용중인 노선, 이용중인 민자노선도 이런 방법으로 노선을 다운로드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노선정보


해당 노선정보인 노선번호, 노선명, 길이(km), 구간, 구간명, 연장(km), 개통일, 차로별 정보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구간명에 따라 가는 시간이 달라질 수가 있습니다. 해당 노선인 남해선은 총 273.1km입니다. 구간은 총 4개의 구간이 있습니다.


장대터널정보

휴게소정보


장대터널정보와 휴게소 정보를 확인도 할 수 있습니다. 장대터널은 고속도로 사이에 있는 터널입니다. 휴식이나 음식을 먹을 수 있는 휴게소 위치도 알아두는 것도 여행이나 도시 간의 이동을 할 때 좋은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급할 때 화장실을 찾을 때 휴게소를 갈 수가 있습니다. 구간 마다 휴게소 및 장대터널이정보를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 중에 중요한 것이 휴게소가 될 수 있습니다.


주유소 정보


주유소도 자동차가 움직이는데 있어 필수 연료인데다 고속도로 구간별로 휴게소에 위치한 곳이 공통적입니다. 미리 알아두고 가는 것도 연료가 부족해지는 것을 방지를 할 수가 있습니다. 전 날에 잊고 연료를 주유소에서 채워넣지 못할 경우에는 다음 날에 가까운 장소의 주유소에서 연료를 채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에 있는 주유소는 임시 또는 비상으로 자동차에 채워두는 것도 나름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전국고속도로지도 다운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고속도로구간 지도를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