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정비사연봉 2017년 국내 연봉 정보

정보|2017. 10. 26. 21:30

세상에는 많은 직업이 존재합니다. 직업 마다 특성이 있고, 장단점이 있기 마련입니다. 항공 사업의 달발로 진로를 항공정비로 정하는 학생들이 늘어났습니다. 이러한 직업을 가질려면 자격증이 필수인 시대입니다. 항공정비사는 항공기가 안전하게 운항할 수 있다라는 기술적으로 증명을 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공장정비사, 일선(라인) 정비사로 나누어집니다.



공장정비사는 항공기 운항에 사용이 될 수 있는 장비품이 장착이 되어도 운항 시에 아무 지장이 없다는 것을 승인을 합니다. 일선(라인) 정비사는 매일 매회 항공기가 이륙을 하기 전에 기술적으로 운항을 하여도 아무 지장이 없다는 것을 승인을 합니다. 항공기 운항 또는 주요 장비품 장착에 따라 달라집니다. 또한 항공기 정비에 관련한 모든 일을 하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정비도 중요하지만 항공기 유도 및 연료를 채우고 세척을 하는 항공기가 운항을 할 수 있도록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는 전반적인 모든 일을 하기도 합니다. 항공정비사연봉 2017년 국내 연봉 정보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항공정비사연봉 2017년 국내 연봉 정보


항공정비사연봉은 항공정비사가 되기 위한 자격증을 취득을 하였다 하더라도 처음 시작 부터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는 주업무를 하기에는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어느 직종에서 마찬가지로 처음에는 보조로 출발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항공정비사연봉은 일반적으로 초봉 3,000만원 ~ 6,000만원까지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연봉에서 빠져있는 부분이 될 수 있는 것이 초과 근무수당 등이 연봉에 대해 크게 적용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메이저항공사(대한항공, 아시아나), LCC항공사(진에어, 티웨이, 제주항공, 에어부산, 에어서울), 항공부품업체 연봉은 아래와 같습니다.


메이저항공사(대한항공, 아시아나) 연봉 : 3,000만원 ~ 3,000만원 중반

LCC항공사(진에어, 티웨이, 제주항공, 에어부산, 에어서울) : 2,000만원 ~ 3,000만원

항공부품업체 : 2,000만원 ~ 3,000만원

<

규모나 경력에 따라 연봉에 대한 차이가 있을 수가 있습니다. 확실하게 정확한 연봉은 아니지만 참고할 수 있는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의 경력을 쌓으면 선임 등록이 가능하게 될 때에 연봉은 6,000만원 이상 받을 수 있게 되고 훗날에는 더 좋은 조건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학력도 중요하지만 이에 관련된 자격증인 항공정비사 면장 자격증 유무에 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항공정비사가 꿈이라면 항공정비사 면장 자격증을 취득을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항공정비사연봉 2017년 국내 연봉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항공정비사가 진로나 꿈이라면 참고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